살구로 술을 작성자김금숙(서울)| 작성시간14.06.09| 조회수288| 댓글 5 본문 목록 댓글 리스트 작성자 김경주(대구) 작성시간14.06.09 살구 술은 맛나지만 찐다는 의미는 어떤 의미 일까요 ?막걸리 담으실라고 쌀과 찐 것인지요 ?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김금숙(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4.06.10 담근주를 담가보려고 질문방에 여쭤보니 찌고 말려서 담그는게 맛이 제일 낫다해서 찐다는게그만 너무 익어버렸거든요~T.T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답댓글 작성자 김경주(대구) 작성시간14.06.10 설탕 넣고 쨈으로 해서 드셔야겠네요 보통 약초 뿌리인경우는 말리고 찌고 또일명 구증 구포 (9번 찌고 말리는 것)를 해서 담금 주를 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러면 둑성을 없앤다던지 맛과 효능을 up 시키기위해서요 그런데 과일을 쪄서 담금주 한다는 건 처음 들어 본것이라 생소 하네요 물기를 좀 없애기위해살짝 건조 시키는건 들어 봤지만요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정경희(용인) 작성시간14.06.10 살구술 향도 좋고 맛도 좋습니다. 예전에 살구나무 있을때 살구술 많이 담가 먹었는데 아주 맛있었습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작성자 김금숙(서울)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14.06.10 댓글주신 분들 모두 정말 감사합니다~^^ 더보기 신고 센터로 신고 카페 운영자 제보 이전 목록이 없습니다. 현재페이지 1 다음 목록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