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 게시판

이쁜고라니.나쁜 달팽이

작성자김영옥 (인천)|작성시간26.05.26|조회수330 목록 댓글 26

농장지기들이 밤새 하는일은
고라니는 늘 와서 발자욱 남기고
배추.양배추.당근.고구마.
땅콩.부로콜리.순무.고추.가지.
토마토.취나물등 갖가지를
다심어 놨어도 우리 고라니는
왔다간 흔적은 많지만 고구마
순만 살짝살짝 잘라먹고
갑니다.그래서 저는 고라니는
착한 농장지기이고.

제일 나쁜 아이들은 달팽이랍니다.
낮이나 밤이나 똥을 한바가지씩
싸면서 주구장창 뜯어 먹지요.
저는 눈뜨면 와서 하는일이
달팽이 잡는 일이죠.
하루에 100마리는 기본입니다.
요즘은 총채벌레.노린재까지
합세해서 저를 더 힘들게
한답니다
남편은 눈만뜨면 호미들고
밭만 매구요. ㅎ

오늘도 백마리는 잡았을거예요.

통에 담아서 뚜껑닫아 놓아도
3일동안 죽지도 않구 똥만 쌉니다.

고라니는 보진 못하고 발자욱만
남기구요.에효.야행성이라서
활동을 밤에만 하나봐요.

요렇게 잎만 잘라먹는 이쁜고라니
예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김영옥 (인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5.27 예~~
    맞습니다.
    그쳤든비가
    부슬부슬 오네요
    또 달팽이 잡아야
    하는데 ㅠㅠ
    시원하긴 한데
    달팽이 잡으려니
    우산쓰고는
    힘들어유
    감사합니다.
  • 작성자양수정(안산) | 작성시간 26.05.27 아이고. 지겨운 달팽이. ㅠㅠ
    고라니.
    우리 뒷산도 이제 새끼
    데리고 다녀요
    그래도 올해는 배추벌레는 없지요
    저번부터
    반지 팔찌가 눈에 띰요. ㅎ
    난 마늘 까먹다
    속에 들은 조그마한거
    버리려다
    2월에 뿌려 놓았더니. ㅋ
    수확했어요
    이럴줄 알었다면 다 뿌렸음
    엄청 많았을텐데 다 버리고. ㅠ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김영옥 (인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5.27 그러니요.
    너무 이쁘게
    잘컸네요
    농사 박사십니다.ㅎ
    우산쓰고
    달팽이 잡았어요.
  • 답댓글 작성자양수정(안산) | 작성시간 26.05.27 김영옥 (인천) 여긴 그쳤어요
    또 보여줘야지 ㅎ
    양파 싹난거
    묻어놓았더니. ㅋ
    뽑아 먹었더니 달아요.
    일 방해하네요. ㅎ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답댓글 작성자김영옥 (인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5.27 양수정(안산) 헐
    이럴수가
    저흰 비와서
    철수했네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