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숙님네 생새우를 김장용으로 구입했습니다.
그런데 양이 무지많습니다.
저는 식구가 많지않아 올해 김장을 조금만 할 생각이랍니다. 그래서 저 생새우를 좀 알뜰히 사용하고자 오늘은 생새우 전을 부쳤답니다.
1.생새우를 체에 받혀 옅은 소금물에 살살씻어주세요
2.생새우와 양파를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생새우 통째로하면 많이넣을경우 조금 껄끄럽기도하고 새우에 찔릴수도있으므로)
양파와 새우 궁합이 아주좋습니다.
3.집에있는 야채중 새우와 어울릴만한것을 약간만 넣고.밀가루.계란을 잘푼후 후라이팬에 부쳐줍니다.
부쳐줄때 앞면에 통새우 몇개만 올려주세요
"동네 사람들 나 생새우 전이요.하게요^^"
그럼보기도 좋고 생새우전 티도 나겠지요?
맛은 새우향과 양파향이 어우러져 와인하고도 어울릴듯싶고 새우와 양파를 갈아서 엄청부드럽습니다.
이없는어르신도 그냥 삼킬만큼이요.
이상 생새우전 부침이였습니당.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