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나물 - 작년에
박지애님 한태 골고루
주문해서 여러가지가 있는데
가지를 택했네요
아직도.호박.고사리 토란대 남아 있는데 장마지면
해 먹어야 겠어요
가지 고등어 조림 입니다
건가지를 물에 빠락 빠락
주물러 씻어 행궈줍니다
여기에 간장 굴소스 마늘
고추가루.후추 무쳐줍니다
이렇게 무쳐요
양파.마늘.청양고추.꽈리고추
고추가루.대파.
간장.액젓.복숭아청 미림 .
잘 섞어 줍니다
무쳐놓은 가지위에 고등어
한마리 올려요
만들어 놓은 양념 얹어요
육숫물 반대접 부어줘요
강불로 끓여줘요
뚜껑닫고 꿇여주고
뚜껑열고 국물 떠 올려줘요
뚜껑 열고 국물 또 떠올려주고
약불로 끓여요
.
다 끓여 진것 같에요
5분 뜸 들였어요
가지가 퍼지지 않고 꼬독하며
부드럽습니다
참 맛있어요
가지가 쫄깃하고 맛좋아요
밥 많이 먹게 되네요
국물이 밥 비비기도 좋네요
잘 먹었습니다-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말린 가지 있으시면
양념 맞춰
지져드셔요-
자주 해 드실꺼예요 -
작성자오현숙(수원) 작성시간 26.06.05 건가지 불리지 않고 하시나요??
지난번 올리신 갯장어 구이 잘 보고 따라쟁이 해서 먹었지요~~~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5 씻어서만 하시라고요-
불리면 불리는 과정에 물이 들어가고 뭁컹
해져서 맛 없어요
조림 핵심은 불리지 않고
지져서 쫄깃 하게
먹는거예요 -
작성자홍경숙(경기양평) 작성시간 26.06.06 건가지 어떻게. 처리해야 고민했는데 감사합니다.오늘도 한수 배우고 갑니다.
-
답댓글 작성자이광님(광주광역시남구)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07 맛있게 해 드셔요
건가지 살려고 해도 못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