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토끼띠 동호회

2026년 6월 11일(목) ♡토끼 사랑방♡♡

작성자동녘의 아침|작성시간26.06.11|조회수88 목록 댓글 28

 

좋은 말로 좋은 인연을

 

살다 보면 할말

하지 말아야 할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기분 좋은 말

가슴을 아프게 하는 말이 있지요.

살다 보면

칼보다도 더 무서운 것이 말씨이지요.

남의 마음에 눈물을 주는 말

실망을 주는 말 상처를 주는 말

불신의 말 절망의 말….

 

말 한마디에 천 냥 빚을 갚는다는 속담처럼 어쩌면

우린 말 한마디에 천재 또는 바보가 될 수도 있고,

성공 또는 실패를 가져올 수도 있고

사랑 또는 이별을 할 수도 있고

좋은 인연 또는 악연이 될 수도 있고

영원히 또는 남남처럼 살아 갈 수도 있지요.

우린 사람이기에 실수도 할 수 있고

잘못을 할 수도 있고 싫은 말도 할 수도 있지요.

그러나 인간은 생각하는 동물로

이성이 있기에 언제든지 마음만 먹으면

자신을 다스 릴 수 있기에

어려워도 화가 치밀어도 한 번 말하기 전에 조금만 참고

차분한 마음으로 그 사람이 왜 그랬을까를 생각하고

나 자신이 소중한 것처럼 남도 소중히 생각한다면

극단적인 말귀에 거슬리는 말보다는

곱고 고운 말 아름다운 말

희망을 심어주는 말을 하지 않을까요?

 

수없이 많은 말을 하고 살아가는 우리네 인생

기분 좋고 밝고 맑고 희망의 말을 한다면

서로 환한 미소짓고 힘든 세상

육체는 힘들어도 편안한 마음과 함께

좋은 인연으로 살지 않을까요?

 

~~좋은글에서~~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피 터 | 작성시간 26.06.11 동녘의 아침 네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지 애 | 작성시간 26.06.11 피 터 가족들과 한달 스케쥴 매일매일이
    이벤트겠네요..ㅎ
    행복한 힐링 여행 되시길요^^
  • 답댓글 작성자피 터 | 작성시간 26.06.12 지 애 빡빡한 스케쥴 정신없이 흘러갑니다~^^
  • 작성자지 애 | 작성시간 26.06.11 역시나 꼴찌 단골 지애 출석하구 갑니당~~^^
  • 작성자깜시공주(서울) | 작성시간 26.06.11 댕겨오세요
    바빠서시리~~
    도장 쾅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