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직지사 부석사 봉정사 순례

작성자dudn(마야행)|작성시간26.06.14|조회수175 목록 댓글 4

사미 사미니 수계 교육과 수계식이 열리는곳
그 고귀한 곳에 발걸음을 닿으며 잠시
멈추어 봅니다
오래된 숲의 내음으로 마음이 충만 해지고
소랜 시간들이 모여 오늘이 되었나
봅니다
언제나 사찰은 풍경으로 깊은 울림을 주고
있습니다
마음이 편안해 지는 절
나무불 나무법 나무승
삼보님께 귀의합니다

부석사
오늘 푸른른 날에 만나는 부석사 무량수전
법당 배흘림 기둥은 사찰의 풍경을 더
아름답게 보여줍니다
의상대사와 선묘낭자의 스토리가 또한 많은
이야기를 전해 주고 안양루에서 바라본 소백산맥
능선들이 무량수전을 위해 있는듯 천년의
아름다음으로 다가옵니다
자연의 아름다움과 부처님의 믿음을 더욱
단단히 이끌어 줄 수 있었던 부석사의
창건주 의상대사 입니다
*배흘림 기둥에 기대어 서서.라는 최순우 님의
책이 생각 나는 오늘입니다

봉정사 영산암
봉황의 꿈이 서린 천등산 봉정사
천년의 시간이 지나 지금도 목조건축의
아름다움으로 빛을 발하고 있습니다
국내 목조 건물로는 제일 오래된 극락전
이미 지나온 풍경에 기억을 더해가며 그곳에
서서 그리움의 마음을 내어 보기도 합니다
영산암
자연스러운 비움의 멋이 잘 보여지는 곳
입니다
잘난체 하지 않는 공간들과 문고리마다
얼마나 많은 수행자들이 다녀 갔을까요
가고 싶고 머무르고 싶은 영산암 입니다
오늘 또 새로움으로 만나고 돌아 옵니다
거룩한 부처님께 귀의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혜윰심 | 작성시간 26.06.14 함께하지 못한 아쉬운 맘 담아주신 사진으로 달래봅니다.
    그리운님들 보며 옛 추억도 ....
    마야보살 고마워요. 늘~ 좋은 날 되시길 바래봅니다.^^
  • 답댓글 작성자dudn(마야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5 혜윰심 언니..
    시작되는 일주 월요일 아침
    반가운 시간 맞이합니다
    항상 생각해 주시는 마음 덕분으로
    날을 잘 보내고 있습니다
    언제든 나오시는길
    연락 살짝 기다려 봅니다
    뜨거워진 날들속 언니께서도 건강 잘
    챙기시기 바랄께요
    고맙습니다~♡♡


  • 작성자뉴모닝 | 작성시간 26.06.15 사진으로 다시 보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멋진 행사 주최 해주신 신도회 회장님 고맙습니다. 덕분에 범일 스님과 좋은 추억 만들었습니다.스님 덕분에 불교 대학도 다니게 되었고 좋은 말씀, 귀한 말씀 많이 듣고 배우게 되었습니다.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만날 수 있기를 빌어 봅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금송회 회원 여러분들 덕분에 맛난 점심과 귀한 대접 받으면서 편안하게 삼사 순례 무사히 잘 마쳤습니다.사진도 이쁘게 찍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답댓글 작성자dudn(마야행)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16 금송회와 함께 하신 분이시군요
    바쁜 시간으로 살짝 힘은 들었지만
    그 또한 추억이라 생각을 합니다
    좋은날 행복한 시간으로 잘 다녀 오셨다니
    저희도 그마음 함께 합니다
    뉴모닝님 잘 모르지만 운수사 도량에서
    만나기도 기다려 봅니다
    오늘도 좋은날
    행복한 시간으로 잘 보내시기 바랄께요
    고맙습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