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주보고 살아갔으면 합니다💘
너무 어렵게
셈하면서 살아가는 것이
우리들의 삶이
아닌가 생각해 보세요
내가 하나를 주었을 때
몇 개가 다시 나에게 돌아오고
잘못하면 손해를 입는 것이 아닐까
내가 괜한 연을 맺고
살아가는 게 아닐까
나에게 혹여 손해라도 되지 않을까
내가 이런 말을 하면
나의 이런 모습에
마음이 상하지 않을까
그 상한 마음 때문에
나를 언짢게 생각하지 않을까
무엇을 하나 하면서도
우리는 너무 어렵게 하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면 사랑한다고
그 마음으로 그대로 말하고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한 세상
서로에게 부담을 주는 어려운 사람보다는
누구에게라도 편하고
친근감 있게 대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으면 좋지 않을까요
너무 계산적이고
정확한 사람이기 보다는
조금은 손해를 보더라도
부족한 듯 모자란 듯 보이는 사람이
세상을 편하게 살아가는
사람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 꽃보다 좋은글 중에서 -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요한나 작성시간 26.06.05 누군가에게 무언가를 내어 주었을때
댓가를 바라면서 내어주면 안된다고
봅니다.
댓가성을 바라지 않는 마음으로
주어야 된다고 봅니다.
댓가를 바라는 마음에서 모든 비극이
시작된다고 봅니다.
오늘하루도 아무런 댓가를 바라지
않고 내게 있는 것을 기꺼이 내어 주는
마음으로 살아가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성자이쁜태희 작성시간 26.06.05 글처럼
살아간다면
아주 좋을듯 해여...
좋은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