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아름다운 글

사랑도 사람이 만드는 일

작성자꽃순이|작성시간26.06.07|조회수26 목록 댓글 4

사랑도 사람이 만드는 일

사랑도 사람이 만드는 일
사람도 사랑이 만드는 존재

'사랑' 이라는 단어와
'사람' 이라는 단어는 참 많이 닮았어요
그저 생김새만 닮은 것이 아니라
마치 태어날 때부터 한 쌍이었던 것처럼 말이에요

사랑 없는 사람도
사람 없는 사랑도
왠지 모르게 쓸쓸한 느낌이랄까

그냥 혼자 씌어진 단어는
왠지 완전하지 못한 것 같거든요
'사랑'
'사람'

자...보자구요
'사랑하는 사람'
'그 사람을 사랑해요'
어때요?

마치 제짝을 만난 것처럼
이 두 개의 문장은
훨씬 포근한 느낌이 들지 않나요?

사람이 만드는 일이니
완전할 리 없을 테고
사람이 만드는 일이니
영원할 수도 없겠지만
어쩌면 그렇기 때문에라도
꼭 해볼만한 일이에요 사랑은
- 심현보 '사랑, 마음이 시킨 가장 고마운 일' 중 -

『좋은 시, 명시인전』
책속의한줄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요한나 | 작성시간 26.06.07 사랑과 사람은 뗄레야 뗄 수가 없는듯
    합니다.
    사람은 사랑을 해야 삽니다.
    사랑은 늘 사람 곁에서 있습니다.
    사람은 사랑을 머코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듯 합니다.
    오늘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늘하루를
    보내야겠어요.
    감사합니다.~~^^
  • 답댓글 작성자꽃순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사람은 사회적 동물이라던가요
    서로 아끼고 부대끼고 그러면서 정도 쌓이고~~~**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작성자이쁜태희 | 작성시간 26.06.07 사람이 만물의영장이고
    완벽하다 해도
    사람이기에
    실수도 하며
    살아가는게 아닌가 싶어여..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꽃순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8 그럼요 실수없이 살아가는 사람 한명도 엾어요~~~** 댓글 첨부 이미지 이미지 확대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