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人生)의 맛
물도 바위 절벽을 만나야
아름다운 폭포가 되고
석양도 구름을 만나야
붉은 노을이 곱게 빛나 보이며
인생도 살아 가다 보면
때로는 좋은 일이 또는
슬픈일이 때로는 힘든 일들이
있게 마련 입니다
오르막 길이 있으면
내리막 길이 있으며
장대같은 폭우가 쏟아 질 때와
보슬비 가랑비
여우비가 내릴 때도 있고
구름 한 점 없이
맑고 깨끗한 날이 있듯이
인생의 참된 즐거움도
역경과 고난을 만난뒤
비로소 뒤늦게 알게 되는 것이
우리들의 인생사인 것처럼
사람도 누구를 만나느냐에 따라
미래가 바뀌니 좋은 만남
좋은 것을 하셔야 겠습니다
병에 물을 담으면 "물병"
꽃을 담으면 "꽃병"
꿀을 담으면 "꿀병"이 됩니다
쓰레기를 담으면 "쓰레기통"이 됩니다
우리의 사람의 "마음"도 똑같아서
그안에 무엇을 담느냐에 따라
좋은 대접을 받을 수도 있고
천덕꾸러기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감사, 사랑, 겸손등
좋은것을 담아두면 남들로부터
대접받는 사람이되는 것입니다
무엇을 담느냐 하는 것은
어느 누구의 책임도 아니고
오직 "나 자신"입니다
오늘은 마음에 무엇을 담으시겠습니까?
감사, 사랑, 겸손을
내 마음 항아리에 가득 담아
내가 행복해야 남에게 기쁨과 행복을^^
ㅡ모셔온글ㅡ
다음검색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요한나 작성시간 26.06.21 우리가 누군가를 만나느냐에 따라
나의 인생관과 가치관이 다르게 됩니다.
좋은 만남 이라면 좋은 가치관을 갖게
되지만 나쁜 만남이라면 차라리
만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나의 마음자리에 어떤 것을 갖고
있어야 되는지는 다 알고 있다고
봅니다.
선한마음, 예쁜마음,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오늘도 살아가고 싶습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
작성자이쁜태희 작성시간 26.06.21 마음이란병에
건강과 행복만 담아
기쁘게 지내고 싶네여...
좋은글 고맙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꽃순이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6.06.22 new
누구나가 담고 싶어하는 건강과 행복
언니 아프지말고 건강 잘 챙기셔서
우리 건강하게 8899하자구요~~~**이미지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