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자유게시판

하지 감자

작성자술붕어(서울시 금천구/여주)|작성시간26.06.09|조회수100 목록 댓글 14

안녕하십니까?

술붕어입니다

 

김동인의 소설 "감자'

빈민굴에 살던 복녀는 감자를 몰래캐다

밭 주인 왕서방에게 걸려 몸을 주었다가

결국 죽는다는 줄거리

 

6월 중순 감자를 캘 시기입니다

감자는 하지 감자라고도 부르는데

절기 상 하지를 전후로 캐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반드시 장마 전에 캐야 하는데

이유는 장마 때 비가 온 후

날씨가 좋아져 해가 뜨면 땅속 기온이 올라

감자가 삶아져 썩기 때문입니다

 

처음 농사를 시작했을 때

캐자마자 택배로 보냈다가

다 썩어 모두 환불 해 준 일도 있고

감자는 햇빛을 보면 솔라딘이라는 독성 물질이

생겨 파랗게 변하는데

하우스 안에 두고 전등을 켜두어

모두 파랗게 변해 폐기한 일도 있었습니다

 

감자 관리 방법은

캔 감자를 밭에서 물기가 없도록 말리고

햇빛을 보면 파랗게 변하기 때문에

빛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했다가

열기를 뺀 후 택배로 보내야 합니다

처음에는 그걸 몰라 실수를 많이 했습니다

 

이제 감자에 이어

마늘, 양파, 완두콩 등도 수확 할 시기인데

어제 밤 완두콩을  좀 수확 껍질을 깠는데

제법 되네요

그런데 올 해 감자 가격이 좋다합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술붕어(서울시 금천구/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ㅎㅎ
    바쁘시면 좋죠
  • 작성자포항 여우 | 작성시간 26.06.09 감자도 심으셨네요
  • 답댓글 작성자술붕어(서울시 금천구/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감자를 좋아하여
    매년 심습니다
  • 작성자정해근 | 작성시간 26.06.09 토질이 무척 좋아 보입니다....

    저도 저리 좋은 땅 만들려고 봄에 갈아엎어 노타리 치고 거름 흠뻑...

    고랑 만들어 비닐 래핑

    한 3년은 더해야 좋은 땅 만들려나?

    (42번 국도 이천 여주 접경지에 있습니다)
  • 답댓글 작성자술붕어(서울시 금천구/여주)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맞습니다
    감자 등 뿌리 작물은 흙이 포실포실 해야
    합니다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