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주민담談

헤헤,,줌님들,,ㅎㅎCMA RP 통장이 있는데 이게 뭐져?ㅎ;;

작성자고요한|작성시간26.06.09|조회수351 목록 댓글 8

 

 

ㅈ ㅓ바보라서 무조건 예금적금만 하는데요,,

 

유튜브에서 무슨 재테크 영상보고 이해 안되지만 일단 만들어놓자!!! 하고 1,000만원 넣어놨었는데 (올해1월) 까먹고 방치했어요,,,,

 

며칠전에 또 첨으로 주식해본다고 하이닉스 단타 해보려고 계좌 만들다가 발견했는데

 

이 계좌는 어떤 방식으로 다루는게 맞는건가여..?ㅎ... 

 

지피티 물어봤더니 국공채 같은 안전한 채권을 담보로 증권사가 매일 확정 이자를 챙겨주는, 입출금이 자유로운 비상금 통장 이라고 나오는데;; ㅎㅎ;; 

 

그냥 파킹통장 대신이라고 생각하면 되나요?

CMA RP (환매조건부 채권)

RP란 채권을 일정기간 후에 일정한 가격으로 재매수하는 조건으로 매수시점의 약정한 약정수익률을 지급하는 금융 상품입니다

 

공홈에는 이렇게 나오는데,,, 뭐 넣어두고나서 바뀐게 없던데 (7,600원 늘긴 했어요) 자동으로 머가 된다는건지,,,,,,,,,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고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웰컴투더쇼 앗 구래요..? 아직 안없앴어요
    ㅋㅋㅋㅋ토스에 넣어두는 비상금 그냥 넣어둘게요!!
  • 작성자차라차란 | 작성시간 26.06.09 이자율이 좀 더 높은 입출금 통장이라고 보시면...저는 그렇게 이해를 했습니다 ㅋㅋㅋㅋ 저도 주식계좌 만들때 같이 만들어졌거든요 주식사기전에 월급받으면 그 통장에다 넣어두는데 그냥 일반 통장보다 이자가 높아서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필요할때 꺼내쓰기도 쉽고..
  • 답댓글 작성자고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저도 그냥 소소하게 써야겠어요!! 천만원까진 오바인거같고 (왜 많이 넣었는지 모르겠음) 입출금통장이랑 토스에 비상금으로 넉넉히 뒀던거 이쪽에 넣으려구여 ㅎㅎ
  • 작성자현생 화이팅 | 작성시간 26.06.09 당장 주식에 쓰지 않을 돈을 그냥 넣어놓으면 하루씩 이자가 좀 많이 붙어요. 그래서 저는 주식하다가 예수금 생기면 조금 놔뒀다가 사고 싶은 주식 생기면 빼서 주식 계좌에 넣어요
  • 답댓글 작성자고요한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 작성시간 26.06.09 감사합니다 ㅎㅎㅎ
    이제 완벽히 이해했어요 까먹지 않으리라..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