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초와 텃밭
회원222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오늘은 토란 심었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4.08
시골에서 생활하려면 장비는 다 할줄알아야 하드만요 ㅎ 그래서 어제 마지막으로 굴삭기까지 모든장비 실습 완료했슴다^^
작성자
l운연l진천
작성시간
16.04.08
이미지 확대
하우스 바꾸고 거름내고 뛰어다녔더니 주말이 금새 지나네요.. 이제 밭갈이 해서 이달말부터 씨앗파종하고, 그 다음주에는 도라지파종 들어가려구요..
작성자
초롱산(충남태안)
작성시간
16.03.21
16일 17일 양일간 옮겨놓은 도라지모종이 비가와서 잘살것 같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3.18
어제는 봄상추 심었습니다 선조 흑치마 좋은건지 나쁜건지 모르겠어요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3.13
용산가서 컴퓨터 고쳐왔슴다 ㅠㅠ
작성자
l운연l진천
작성시간
16.03.10
어제는 비닐하우스설치 지원받아 하우스지을 자리 실측하였습니다. 10-4 단동형으로 200평 계획하는데, 자리가 좁아 생각이 많아집니다. 기본비용은 200평에 1000만원/ 보조율 50%입니다. 관수장치와 물탱크, 모터, 자동개페기, 2중차광막 들어가니 비용이 한참 초과되네요.. 이리저리 정보좀 알아봐야겠습니다..
작성자
초롱산(충남태안)
작성시간
16.03.02
오늘은 삼채 분주하여 정식 하였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2.28
어제는 바쁜하루 보냈네요 진천군청 일보고..면사무소 일보고... 지인만나고....친구만나고... 강아지랑 놀아주고... 어제 무리했는지 오늘 늦잠을 잤어요 ㅠㅠ 이제 씻고 준비하고 학교가야 겟네요 ㅠㅠ
작성자
l운연l진천
작성시간
16.02.24
어제는 4년전 산기슭에 심어 놓았던 적하수오 캤어요 씨앗은 내가 뿌렸지만 완전 자연상태에서 컸어요 한개무게가 1KG나가는것도있고 총 3kg 정도 되네요 아직 조금은 남겨 놓았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2.21
오늘은 대추나무 전정 했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2.16
씨앗나눔(차비)방에 하우소 및 와송씨앗 나눔글 있습니다. 필요하신 회원님들 신청하세요
작성자
초롱산(충남태안)
작성시간
16.02.05
몇그루 되지않는 복숭아와 단감나무에 기계유제 살포 했습니다 좀 늦은것 아닌가 모르겠습니다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6.02.01
수도가 얼어서 녹이느라 고생고생 하다가 못 녹이고 결국은 사람을 불렀습니다 학교도 못가고 오늘 하루 고통이네요~~ㅠㅠㅠ
작성자
l운연l - 진천
작성시간
16.01.22
주말이틀 와송씨 털었습니다. 양이 좀 많고 여러단계를 거쳐야 하기에 다 마무리는 못했습니다. 돌아오는 주말에 다시 마지막 선별단계를 거쳐야 하고요,, 그다음은 둥근바위솔 씨앗 정선이 남았네요.. 요건 그나마 씨앗이 커서 구분이 잘 됩니다. 겨울에 가장 어려운게 와송씨 정선인데 한주만 하면되니 다행입니다.ㅎ
작성자
초롱산(충남태안)
작성시간
16.01.11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작성자
오주임
작성시간
16.01.10
어제는 올 겨울에 구매하여 심은 구지뽕나무에 파이프 보온재(아티론파이프)를 잘라 보온해 놓았습니다 행여나 아직 심은지가 한달정도 밖에 안되어 뿌리가 건실하지 못해 동해를 입을까봐서요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5.12.03
눈오고 비오는 날씨에 젖은 와송꽃대를 잘라내려니 두배로 고생합니다. 평일엔 날씨 괜찮다가 주말되면 눈비오니 이게 왠 조화속일까요? 애가 탑니다. 주말엔 비와도 우비입고 잘라서 하우스에 널고 선풍기 돌렸습니다. 오늘 내일 날씨가 좋다해서 가족들 도움받아 계속 자릅니다.
작성자
초롱산(충남태안)
작성시간
15.11.30
비파나무 월동준비 해주고 왔네요...
작성자
동네사람(광주)
작성시간
15.11.30
무화과나무가 겨울을 못견디고 동사해 버리고 봄이 되면 뿌리에서 새순이 올라와 열매가 열리는데 늦게 열리다 보니 익지를 못하고 또 얼어 죽고하여 어제는 특별히 부직포로 싸서 보온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올겨울 따뜻하게 잘보내기를 기원하면서
작성자
농사꾼(마산)
작성시간
15.11.29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