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사교육에 반감을 갖고 있는 사람은 아닙니다. 다만 그 정도가 지나치기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죠. 아기땐 잘 노는 것만으로도 기뻐했던 엄마아빠가 나날이 욕심만 늘어납니다. 다 아이를 위해서라고 하지만 자기 욕심은 아닌지...작성자완이네fa작성시간12.01.05
오늘 손석희 시선집중에 울산의 한 학교 인터뷰가 나왔어요. 학교폭력이 눈에 띄게 줄어든 학교였는데요. 비결은 세가지였습니다. 매일 아침마다 선생님들이 등교하는 학생들에게 인사를 하며 얼굴표정을 살핀다, 점심시간에는 남자아이들은 운동을 하고 여자아이들은 컵쌓기를 하며 꼭 체육활동을 하도록 한다, 문제가 있는 학생에게는 반성문을 쓰게 하는데 자기반성 뿐 아니라 '좋은생각'을 읽게 하고 맘에 드는 글을 골라 쓰도록 한다... 힘과 권위로 학생들을 겁박하지 않고 진심으로 학생들을 대하는 선생님의 마음이 느껴져 아침부터 맘이 훈훈했습니다. ^^ 이런 학교가 많아지면 좋겠네요. 작성자꿈꾸는 지현작성시간12.0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