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저는 왜 월경 때만 되면 파괴적인 느낌이 드는 걸까요? >
많은 여자들이 월경 기간 동안엔 어느 정도 파괴적이 되는 그 이유는 지극히 생리적인 것이다.
그대는 이해하고 좀더 민감하고 깨어 있어야만 다소나마 자신의 생리보다 위에 있을 수 있다.
그러지 않으면 그대는 그것에 지배당하게 된다.
만일 그대가 임신을 하게 되면 월경 주기 중에 발산되던 에너지가 창조적이 되기 때문에 월경이 멈춘다.
그 에너지는 아이를 창조하는 것이다.
임신을 하지 않으면 매달 그 에너지가 쌓이는데, 이것이 창조적으로 바뀌지 않으면 파괴적이 된다.
그래서 여자가 월경을 하게 되면 3∼4일 동안은 아주 파괴적인 태도를 갖게 된다
그 에너지를 갖고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그 에너지가 진동해서 그대 존재의 깊은 핵심까지 넘나들기 때문에 어떤 창조성도 발휘할 수 없게 되는 것이다.
모든 창조적 에너지는 파괴적이 될 수 있고, 모든 파괴적 에너지는 창조적이 될 수 있다.
예를 들면 히틀러는 처음엔 화가가 되기를 원했으나 그럴 수가 없었다.
시험을 통과하지 못해 예술학교에 들어갈 수가 없었다.
화가가 될 수 있었던 사람이 세상에서 가장 파괴적인 사람 중의 한 사람이 되었다.
같은 에너지를 가지고 피카소가 될 수도 있었다.
그런데 한 가지는 확실하다. 에너지를 가졌다는 것이다. 그의 에너지는 한없이 창조적이 될 수도 있었다.
대체로 여성들은 파괴적이지 않다. 과거에는 여자들이 계속 임신을 했으므로 전혀 파괴적이지 않았다.
한 아이가 태어나고 나면 다시 임신했다.
평생 동안 자신의 에너지를 사용했다. 이제 세상에 처음으로 새로운 위험이 생겨나고 있는데, 그것은 여성의 파괴성이다
계속해서 임신할 필요가 없어졌기 때문이다.
사실상 임신은 거의 구시대적인 행위가 되어 버렸다. 그렇지만 에너지는 남아 있다.
나는 출산조절 방법과 여성해방운동 사이에 깊은 연관이 있다고 본다.
여성은 파괴적이 되어 가정 생활과 자신들의 관계를 파괴하고 있다.
그들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그것을 합리화하려 할 것이다. 그러나 그들은 예속 상태에서 해방되고자 하는 것이다.
실제로 그것은 파괴적인 국면이다.
그들은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나 그걸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른다
출산조절 방법은 그들의 창조적인 연결을 끊어 버렸다. 이제 어떤 채널이 열리지 않으면 그들은 몹시 파괴적이 될 것이다.
서양에서 가정생활은 거의 끝나 버렸다. 계속되는 갈등과 싸움과 서로에 대한 악의가 존재한다.
그런데 그 이유는-아무도 그 이유를 모르지만-생리적인 문제다.
따라서 생리 기간이 다가온다고 느끼면 한층 주의하라. 그 기간이 시작되기 전에 격하게 춤을 추라.
인간은 자연의 속성을 넘어설 수 있다.
인간도 고도의 자연적 속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이다. 인간은 생리를 넘어설 수 있고 넘어서야 한다.
그러지 않으면 인간은 호르몬의 노예일 뿐이다.
그러므로 자신이 파괴적이라고 느껴지면 춤을 추기 시작하라.
춤이 그대의 에너지를 흡수할 것이다. 그대는 반대로 하고 있다.
그대는 요 며칠 동안 쉬면서 아무 것도 하지 않는 게 좋겠다고 말한다. 하지만 무언가, 어떤 일을 하라. 오래 걷는 것 같은 일을.
에너지는 분출될 필요가 있기 때문이다.
일단 핵심을 잡으면, 그 춤이 그대를 완전히 이완시킨다는 걸 알면, 생리기간의 그 4일은 최고로 멋진 기간이 될 것이다.
이 기간은 그 어느 때보다도 에너지가 넘쳐나는 기간이기 때문이다.
-OS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