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3일 보라매 청소년수련관에서 교육을 받은 박정원입니다. 항상 틀에 박힌 강의실에서 수업을 받다가 이런 한적한 공간에서 교육을 받는다는게 새로웠습니다. 3시간이라는 짧은 시간동안 하나라도 더 가져가고 싶어서 집중했던 기역이납니다. 강사님의 설명 덕분에 저 역시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수 있었던 수업이었습니다. 그동안 고학년이란 핑계로 빡빡하게 살고있었는데 12월에는 저를 돌아볼수 있는 여행을 계획하게되었습니다. 조금 더 큰그릇의 사람으로 거듭날수 있는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작성자단국대 박정원작성시간12.11.07
얼마전에 시험을 마쳤습니다. 평소에 딱딱한 수업만 들어봐서 그런지 약간은 걱정이 되었는데 본인이 원하는 자유로운 시간에 들을수 있어서 참 좋았습니다. 그리고 직장에서 원하는 중요한 요소인 리더십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수있어서 좋았습니다. 교수님 감사합니다.작성자지도사★작성시간12.11.05
신토불이 ! 신나는 토요일 불타는 이밤이 아닌 열심히 자기계발에 힘쓰고자 강의를 들어보았다. 동네에 친한 친구와 함께 들었는데~ 경영관련 내용에서 본 많은 내용들이다. 리더십은 많은 학문에서 나오는 내용들이다. 고객관리는 인사관리에 나오는 내용들과 비슷했다. 친숙함에 더욱 집중해서 강의를 들었다. 강의를 들을 수록 변화무쌍한 현대사회에 꼭 필요한 강의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작성자신진섭작성시간12.11.04
11월 3일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에서 교육 받은 우병현입니다. 그때 노란색 맨투맨 티를 입은 학생입니다. 교수님의 교육에 처음은 낮설기도 하며 어리둥절했지만, 적절한 비유와 예시로 단번에 리더십이란 무엇인지 가늠지을 수 있었습니다. 교수님께서 제게 주신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들 잘 되뇌이며 많은 사람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리더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3시간이라는 짧으며 긴시간들에 대해 많은 것을 느끼며 배우고 호흡했습니다. 교수님과 더불어 같이 수업들은 학생들 모두 잘되기를 열렬히 희망합니다^^작성자wbh2014작성시간12.11.04
22일날 만나뵙게 되어 참 좋았습니다. 말씀드린것처럼 경영부문 리더쉽 유형도 참 듣고 싶은 부분이었는데 시간이 아쉽습니다. 리더쉽에 관해선 정말 인생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잇다고 생각하기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잇는데 이번교육때 한국사의 전반적인것을 통해 다시한번 고찰할수 잇어서 매우 좋았습니다. 작성자권순수작성시간12.09.24
9월 22일 수업을 들은 대림대 김원중입닌다. 이번주말에 강의를 들으러갔는데 과연 이 강의가 나한테 도움이 될까라는 생각에 고민을 많이하였습니다. 그래도 우선 신청은 했기에 가야겠지라고 생각하면서 갔던 강의였지만 저에게는 무척 유익한 강의였던거 같습니다. 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시면서 말씀하셨던것들 저에게는 다 필요한거였습니다. 제가 조금 소심하고 자신감 부족해서 친해질려면 시간이 오래걸리는데 대신 친해지면 친해진사람한테는 수다쟁이지만요 이 강의를 통해 제 스스로가 부끄럼을 무릅쓰고 앞으로 나서서 남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좋더군요 제 스스로가 이제 변해볼려고합니다.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작성자김원중작성시간12.09.23
9월 14일 수업을 들은 경남대 이강근입니다. 직장인으로서 대학원에 다니고 있는데, 강사님의 강의는 취업을 앞둔 대학생 뿐만 아니라 현재 직장인들에게도 사회 생활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스스로 나를 개발시키고 발전시켜야 겠다는 강한 마음을 갖도록 해주셨기에 더욱 감사드립니다. 작성자이강근작성시간12.09.15
저는 어릴적 부터 웅변을 꽤 오래 했었고 대회 수상 경력도 꽤 있었습니다. 그래서 남앞에서 발표를 하는데 익숙하다고 생각했고 자신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군 전역 후 발표 중 떨고 있는 제 자신을 보고 많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일부러 발표를 할 기회가 있으면 주저 없이 손을 들고 과제를 따내어 많은 연습을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아직도 완전히 극복 되지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인지 이 교육과정에 대한 포스터를 봤을 때 주저 없이 전화기를 들었던것 같습니다. 오늘 들었던 강연 내용은 정말이지 저에겐 큰 자산이 되리라 확신을 합니다. 이번 기회에 좀더 리더쉽, 고객관리, 특히 스피치 기술에 대한 공부를 더할생각입니다작성자멋쟁이산적작성시간12.09.14
어제 하루종일 교육자료를 다운받아서 공부하면서 처음에는 그냥 대충 내용만 인지하면 되지 했는데 강사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제 자신이 부끄러워졌습니다. 강사님은 정말 수강하는 학생 한명한명을 생각해서 성심을 다해 강의하며 살아온 인간적인 면을 잠깐 들으면서 정말 강사님의 강의가 헛되지 않으려고 밤낮을 지세우며 열심히 보고 수업후 짜투리 시간을 활용해서 강사님이 주신 강의 유인물을 바탕으로 꼼꼼히 읽어보았습니다. 학교 수업과정의 내용도 많았지만 강사님의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자세히 설명해 주셔서 리더십에 카리스마형,참형,코칭형이 어떠한 것인가를 정확히 알수 있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취업시 활용하겠습니다작성자장원영작성시간12.09.12
오늘 필기시험을 마치고 글을 남깁니다. 처음에 강의를 들으면서 핸드폰으로 다운받아서 듣는데 동영상인데 목소리만 나오고 적응이 되질 않고 재미도 없고 했습니다. 하지만 버스를 타고 학교를 왔다갔다하면서 이어폰을 끼고 아무생각없이 듣는데 강사님의 목소리에 힘이 느껴지고 열정이느껴지기 시작하면서 강의가 재밌어지기시작했습니다. 강의를 무의식적으로 듣다보니 여러분야 지식들을 새로이 알게 되었고 나도 모르게 조금 마인드자체가 바뀌고 성장한 것 같아서 너무 뜻 깊은 수업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작성자위덕대학교지킴이작성시간12.09.10
간호과이지만 병원코디도 따고 병원관리쪽으로 관심이 많아서 고객관리, 리더십 이러한 자격증을 따게되었는데요, 솔직히 다른 몇몇분들은 수수료만 내면 100센트 따는 자격증이라고들 하지만 저는 나름대로 강의를 들으면서 얻은것이 많습니다. 자격증을 쉽게따고 안따고의 문제가아닌 이것을 따면서 배운 내용들로 하여금 제 자신의 발전으로 가슴이 뿌듯합니다^^*작성자롯데리아작성시간12.08.14
6월2일 강사님의 강의는 참 신선했습니다. 제가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할때쯔음 선생님을 선택하는 기준이 있었습니다. 그 기준이 항상 잘 맞았습니다. 강사님을 뵙고 그 기준이 맞았다는 확실이 들게 해준 강사님이시고, 강의였습니다.^_^ 강사님의 친절하심에 저도 그날 하루종일 기분이 매우 좋았답니다! 강사님 쫭!!!!작성자최선아작성시간12.06.14
강의 너무 재미있게 잘들었습니다. 익숙한 역대 대통령들을 예로 들어 이해가 잘 되도록 해주셨고 사람관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더 알게되었어요 ^^ 웃는 모습으로 지루하지 않게 강의해 주셔서 감사했구요, 근데 역대 대통령도 좋지만 삼성이나 현대같이 쉽게 접할수 있는 기업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는것도 더 재밌었을거 같아요. 강사님은 좀 더 설명해야되니 힘드실진 모르겠지만 ^^; 끝으로 너무 늦게 필기시험을 올려서 죄송합니다. 강의를 재밌게 들었던 만큼 과제도 빨리 해서 올렸음 더 좋았을텐데 말이죠 ^^ 또 뵐 기회가 있길 바라며 좋은 일 가득 일어나길 바랄께요. 감사합니다 ^^)_ _)작성자장아란작성시간12.06.02
안녕하세요 부산외대 경제학과 2학년 박진우입니다. 지난 25일 부산양정청소년 수련관에서 강사님의 강의를 들었습니다 강사님의 열정이 있는 강의 정말 잘들었습니다. 혹시나 기회가 된다면 다음에 술한잔 기울이면서 많은 얘기 듣고싶네요. 정말 감사합니다.^^작성자콩콩이작성시간12.06.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