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이 늦게 끝나서 늦을까 걱정했는데 보라매 공원 청소년 수련관까지 가는 길을 못 찾아 한시간 동안 해매 결국 7시 강의부터 듣게 되었습니다. 강의실을 찾는 동안 정말 집에 그냥 갈까 하는 마음이 백번도 더 넘게 들었지만 강사님의 강의를 듣고 정말 오길 잘했다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4학년 2학기를 다니고 있는 취업준비생으로 금융권에 관심이 많아 이 자격증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뜻밖에 기회가 생겨 이렇게 중요한 강의 들을 수 있게 된 것 정말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남은 한해 건강하게 잘 보내세요 강사님^^작성자신서영작성시간09.12.02
수업시간에 뒤에 앉아 있던 학생 최유리입니다. 선생님의 경험담이야기를 들으면서 강의를 들으니 조금 더 마음에 와닿을 수 있었던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 처음엔 막연히 고객관리와 리더십이 어떠한 것인지에 대해 알고 싶었는데 강의를 듣고 나니 가장 중요한 것이 배려하는 마음과 긍정적인 인성을 갖는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자격증으로 앞으로 더 많은 가능성을 열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에 마음이 설레입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갖게 해주신 선생님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선생님의 말씀을 새겨들으면서 멋진 사회인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작성자유리유리작성시간09.12.01
수업중에 '자격증 하나가 내 인생을 바꿨다'라는 말이 참 가슴깊이 남습니다. 비단 이 말이, 자격증에만 해당하는 말뿐이 아닐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 준비하는 모든 단계 하나 하나들이, 미래의 저를 있게하는 원동력이 될 것이기에.. 앞으로도 열심히, 그리고 성실히 하루하루를 보내야 겠습니다^_^
좋은말씀, 정말 감사드리고 항상 그렇게, 많이 웃으시며 행복하게 지내시길 바라겠습니다! 나중에 선생님과 부산에서 회와 소주를 마실 날을 고대하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감사합니다:)작성자조지연작성시간09.12.01
맨 앞자리에 얼굴만 서울대 학생이예요 ~교수님께서 학생 한명한명에게 관심을 주시며 강연하니까 좋았고 더욱 집중하며 강연을 듣게 되었습니다. 강연 내용을 보는 순간 지루한 내용이라 걱정했지만, 가끔 재미있는 이야기와 감동있는 경험담을 이야기 해주시니 경연시간이 재미 있었습니다. 말씀중 20대에 많은 것을 해보면 그 중 인생을 바꿔놓을 것이 있을 거라고 하셨는데, 그 예기를 가슴속에 새긴 한명의 학생이 되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것을 해보려고 노력할 것이고요~ 이 강연이 저에게는 새로운 도약점이 된 거 같아 기뻐요~! 부산에 내려갈 일이 있으면 연락 드릴께요~! 건강히 지내세요~작성자김태환작성시간09.11.30
맨뒷자리에 있어 선생님과 눈한번 마주치지 못했습니다.참고로 전 맨뒷 빨간모자 쓰고있었습니다.^^: 마이크가 없는 1교시에도 정말 집중하며 강의를 들었습니다.^^ 앞자리에 있을껄 하는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취업고민에만 신경을써 예민하고 지루했던 시간들이였는데 . 선생님의 특강을 들으며 조금이나만 여유로워졌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을수있는 20대라는 사실도 다시한번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너무 돈에만 관심을 갖었던 사람이였는데 주위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신경좀 써야겠습니다. 사람이란 인연은 돈으로는 살수도 없는 정말 소중한 것이니까요.^^ 2009년 마무지잘하시고 건강하세요 선생님.!! 작성자황문성작성시간09.11.30
아~건망증.....저도 철인3종경기를 하다보니 기억력이 금붕어 수준이 되는것 같네요^^ 그래도 선생님의 강의는 잊지 않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마케팅 쪽으로 방향을 잡은 학생인 저에게 교육 내용이 무척이나 와닿았습니다. 특히 선생님의 경험담이나 충고가 너무나 마음 속에 남더라고요. 언제 시간이 된다면 개인적으로 많은 얘기를 나눠보고 싶습니다.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시고,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얘길 전해주셨으면 합니다. - 김종명 올림 -작성자미래형컨설턴트작성시간09.11.29
정겨운 사투리로 인상깊은 수업이었습니다. 리더쉽과 고객관리강의를 무겁게만 받아들였었는데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비유를 쉽게 들어주셔서 이해하는 면에서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낯선 사람들과 장소로 긴장했는지 반응이 없었는데 오히려 선생님께서 재미있는 말씀도 많이해주시고 이론보다 더 좋았던 선생님의 경험담이야기로 저에게 한가지 경험을 더 쌓아주신것 같아서 감사하단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선생님 몸조심하시고 부산가면 연락할게요 ^_^ 작성자오선영작성시간09.11.28
학교수업이외의 강의는 처음들어봤습니다. 생각했던것보다 굉장히 많은것을 배웠고 느꼈던 시간이였어요. 선생님의 사투리도 굉장히 정겨웠고, 특히 경험담얘기가 인상깊었어요 리더십이란단어가 제겐 많이 생소하고 어려운 단어였는데 이제 뭔가 조금 알것같아요 강의 생각했던것 보다 굉장히 재미있었고 이론적인 수업보다 선생님 경험이야기로 더많은 것을 배운시간이었습니다 좋은강의 감사합니다^^작성자이재숙^^작성시간09.11.28
선생님 여러강의를 많이 들어봤지만, 처음으로 수업중에 살짝 감정이 북받쳐서 눈물이 울컥했던건 처음이었던 강의였습니다. 인간적으로 정말 좋은 분이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구요. 학생들을 위하여 정말 좋은말씀 많이 해주셨기에 감사한 시간이었습니다. 지금처럼 앞으로 학생들에게 좋은말씀으로 따뜻해지는 시간 부여해 주세요^^ 수고하셨습니다. 한번 부산 내려가겠습니다 ㅋㅋ^^작성자오형준작성시간09.11.28
너무나 즐겁고 뜻깊은 수업이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경상도 사투리를 좋아해서인지 귀에 쏙쏙 들어왔어요 ㅋㅋㅋ 현재 경영학부 4학년이고 그 동안 공부도 열심히 했었기에 경영관련 지식이 충분하다고 자만했던 제 자신이 너무 부끄러워지는 3시간이었어요. 아직 갈길이 멀고 험한 저에게 큰 힘이 되어준 명강의 중 명강의! 항상 가슴에 품고 꼭 훌륭한 경영인 되겠습니다^^ 너무나도 감사드립니다! 작성자김덕영작성시간09.11.28
지루하지도 진부하지도 않은 강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학생의 입장에서 가르쳐주시는 것 같아서 편안한 강의였습니다~ 그리고 그.. 사투리ㅋㅋ 제가 꼭 경상도에 가서 강의 듣는 느낌을 받게 해주셔서 오랜만에 여행한 기분이었습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또 듣고 싶습니다~ 같이 강의 들은 동생이랑 꼭 부산놀러갈께요!! 감기조심하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자격증 기다릴께요~ 시험 한번에 통과시켜주실꺼죵ㅋㅋㅋ 질적으로 양적으로 꽉꽉 넘치는 명 강 의 !!! 감사합니다^^작성자안새롬작성시간09.11.28
많은 경험속에서 나오는 잠재력은 대단하다 ,,.. ㅋ 이 단어 안잊어 버리겠는걸요 ㅋㅋ 서울까지 오셔서 강의해주심에 감사를 드리구요. 인생의 중요한것 얻어 갑니다. 저도 경상도 출신인데 ㅋ 그 사투리 정말 오랜만에 들어서 편했어요 언제 어디서 만날지 모르겠지만 꼭 제가 먼저 아는척하겠습니다.^^ 어제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시험지도 제출했는데 편하게 봐주셨으면 ㅋㅋㅋ 해요 작성자진민*^^*작성시간09.11.28
오늘 리더쉽 강의 재밌고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ㅎ 사투리 걱정 많이 하셨는데.. 전 사투리로 강의하시는 분을 뵐때마다 재치있고 부드럽게 느껴져서 졸리지도 않고 강의가 귀에 잘 들어왔습니다~. 제가 만나본 명강사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대부분 경상도 분이셔서~사투리 쓰시는 강사님들 참 반갑고 강의가 딱딱하지 않을 것 같아 항상 기대합니다.
오늘도 어김없이 재밌는 3시간 이였어요^^
시험 후에도 자주 들려서 강사님의 발전하는 강의를 청강하겠습니다~^^ 저도 발전해서 좋은 소식 꼭 안겨드릴꼐요~^^작성자지선생작성시간09.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