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장군님 건강하심 안부 올리며
    어제 (사)한국시조협회 문학상 수상 소식을
    이 방 특성상 사전 양해 없었기에 삭게를 전제로 올리고 싶습니다
    [내외신문=조기홍 기자] 사단법인 한국시조협회 문학상 시상식이 지난12월 14일 200여 명의 원로, 내빈, 회원, 축하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상록회관 그랜드볼룸 홀에서 개최되었다.


    김태희 중견 시조시인은 제 5회 한국시조협회 문학상 작품상을 <창가에 정형을 들이다> 로 수상하였다.


    국제PEN 손해일 이사장, 한국문인협회 이광복 부이사장, 권갑하 시조분과 회장, 김중위 전 환경부장관, 원용문 박사, 푸른문학사 이은별 대표가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수상 시조 작품)



    작성자 김태희 작성시간 17.12.16
  • 12월 금년 마지막 달 첫휴일이네요
    건강하시고 쌓인 즐거운일들로 마무리 잘 하세요^^
    작성자 남궁연옥 작성시간 17.12.03

  • 이대용 장군 영면을 추도합니다.

    6.25초전, 승리를 이끌었던 춘천대첩의 주역 중대장 이대용 대위.
    월남공화국 붕괴시 주월공사로 끝까지 교민을 위해 봉사하다 월맹군의 포로가 돼 5년간 지조를 굽히지 않았던 이대용 주월 공사.
    '가짜 호국영웅 심일 소령' 사건을 발의, 그 왜곡된 역시를 바로잡고자 끝까지 의지를 굽히지 않았던 이대용 장군.
    그 정의로운 뜻을 이루지 못해 고심하다 영면하신 고인을 추모합니다.
    작성자 박경석 작성시간 17.11.16
  • 기온이 팍 떨어졌어요,
    추워요,
    따듯한 옷 입으시고 건강 조심하세요^^
    작성자 남궁연옥 작성시간 17.11.15
  • 대전에 내려가는데로 일간 찾아뵙겠습니다^^ 작성자 요나 작성시간 17.11.09 '대전에 내려가는데로 '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장군님! 이근식 학생입니다!
    차가운 늦가을 날씨에 건강 별고 없으신지요?이제 올해면 국회 인턴직을 그만두고 고향 대전에서.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예비후보로 등록하기 위해 예정하고 있습니다! 대전에서 많이 낙후된. 대전 대덕에서-30년간 살아온 대덕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을 해볼까 합니다!
    오늘 대전 현충원에서 윤성민 전 국방부장관의 안장식도 있었고, 지난 주말 8년만에 전쟁기념관에 다녀왔습니다! 한국전쟁실에서 장군님의 육사 생도 2기생과 포천전투에 참가했던 생도 1기생의 유품과 안탑깝게도 아직도 심일소령의 유혼을 기리는 기념비와 왜곡된 역사전시가 아쉬었습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11월, 건강에 유념하
    작성자 요나 작성시간 17.11.09 '장군님! 이근식 학생'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날씨가 좋아요,
    11월 첫 휴일이라고 선심 써주나 봅니다
    선생님께서도 운동 나가셔야겠지요? ㅎㅎ
    작성자 남궁연옥 작성시간 17.11.05
  • 장군님 /날씨가 입동이 가까이 오니 제구실 찻는다고 서늘함니다/
    건간.건강 하세요/맹호/
    작성자 xnrir팔팔한삶 작성시간 17.11.02

  • 윤훈이 라고 합니다.
    그래서 부르기 쉽게 "후니"라는 예칭을 씁니다.
    직장 퇴직한지 2년이 됩니다.
    일 때문에 여러 나라를 다니다가 퇴직한 후 타국에 정착하고 있습니다.
    집은 서울에도 있어서 오가며 지내기도 하고요.

    이제사 카페 성격이 보입니다.
    실명을 먼저 말씀드리지 않고 인사를 드려 송구합니다
    조국이란 단어가 제 마음에 와닿아 카페 성격을 살피지도 않고 들어왔습니다.
    좋은 詩와 좋은 글도 있지만 말 그대로 개인 서재이신 듯.

    다음에 기회가 있다면 다시 오겠습니다.
    처음부터 실명으로 왔으면 좋으련만 민망한 마음이 들어서요.
    종..종 들려 글을 읽겠습니다.
    어수선하게 해놓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작성자 후니 작성시간 17.10.29

  • 글을 지우는 것은 신뢰에 관한 부분일 수도 있기에 조심스럽지만
    확연하고, 투명하게 저를 소개 하기 위해 수정을 하는 것이니 이해바랍니다
    카페 성격도 모르면서 조국이란 단어 하나에 덜컥 가입부터 했으니.
    작성자 후니 작성시간 17.10.28
  • 환절기 건강 하세요 작성자 이루다 작성시간 17.10.21
  • 인젠 70여일 남았네요/세월이 총알처름 빨리가네요/
    장군님/건강하세요/환절기입니다/
    작성자 xnrir팔팔한삶 작성시간 17.10.17
  • 시월은 반을 넘고 일 년은 고개를 훌쩍 넘겼지요,
    선생님 건강 아껴 오래 쓰셔야지요,
    작성자 남궁연옥 작성시간 17.10.16
  • 세월 부지런히 어디론가 달려가더니
    추석을 몰고 온데요,
    추석달처럼 꽉 들어찬 즐거움으로
    행복한 명절 맞이하시길 빕니니다~~^^
    작성자 남궁연옥 작성시간 17.10.02
  • 장군님.중추절임니다.더욱 건강하세요/
    하나님과 함께하시면 늘행복함니다./행복/행복 //하시길.울산에서 맹호 드림/
    작성자 xnrir팔팔한삶 작성시간 17.10.02
  • 장군님!
    한가위 큰 명절입니다.
    찾아 뵙고 인사 올리지 못하고
    먼 곳에서 닻빛 향해 아름다운 계룡산 자락 쪽을 바라보며
    장군님과 사모님께 밝고 환한 달빛에다 즐겁고 행복한 명절되시라고 인사올립니다.
    장군님과 가정에 즐거운 추석절
    건강하시고 행복하십시요.
    김태희 시인 올림
    작성자 김태희 작성시간 17.10.01
  • 장군님 !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작성자 김수련 작성시간 17.09.30
  • 장군님/무덥든 여름은가고 시원하고 모든 곡식은다익고/
    인젠 추운 겨울이 곧 옴니다.건강.건강 하세요/
    늘 좋은 정보 주셨으 감사함니다/
    작성자 xnrir팔팔한삶 작성시간 17.09.13
  • < 백행걸 장군 회고록>에 한가지 궁금한 내용이 알고 싶어
    장군님 서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백장군님이 < 8사단 참모장>으로 근무시 최주종 장군의
    뒤를 이어 63년 2월 부임한 후임 사단장은 첩보부대 출신
    으로만 나와 있는데.... 많은 자료를 살펴 보았지만 누구
    인지 알 수가 없어, 오랫동안 궁금증만 쌓여 있습니다.
    후임 첩보부대 출신 사단장이 누구인지? 알고 싶습니다.
    작성자 Taehun Jun 작성시간 17.09.12
  • 🍁박 장군님의
    서재에서 머물다 보니 몰랐던 새로운
    많은 것을 알게 됨이네요 제가 68년도에
    광주 포병학교를 7주 교육 졸업하고
    강원도 양구의 동면 월운리 백두산부대에
    105미리 포병대대에 전입 2년간 복무시에
    얼마나 부대에 비리가 많음이었던지
    참혹한 주변에 섶부리 나섰다가 월남 차출
    그런 경험이 있었음이라 더욱 장군님의
    서재에 많은 군의 이 저모를 보게 됨이 좋네요
    장군님의 서재 출입을 이렇게
    마음대로 할 수 있음도 고맙습니다
    월남 참전시 s-3의 교육계로 있으면서
    빛 바랜 사진이 있기에 넣어 봅니다
    작성자 이관장 작성시간 17.09.11 '🍁박 장군님의서재'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이전페이지 16 17 18 현재페이지 19 20 다음페이지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