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랜만에 에펙 랭크를 했는데, 쓰레기 같은 팀원(랭크인데 혼자서 게임함. 결국 혼자 맞고 죽은 애 한명 + 옥테인 잡고 한다는 게 맞추지도 못하는 활들고 멀리서 쏘면서 푸쉬 각인데 뒤에서 화살 버리고 있음.) 데리고 어찌저찌 3등까지 끌고갔는데 결국 푸쉬해야할 때 나 혼자만 적 쉴드 깍느라 내다버린 탄약 부족 + 쓰레기총 들고 화살 다 떨어진 팀원 + 아까 죽은 팀원으로 인한 인원 부족으로 충분히 할만한 게임 망하면서 끝. 그래도 결국 150점 조금 넘게 얻었지만 이어지는 4번의 게임 동안 쓰레기 같은 팀과 멍청한 랜딩으로 연패 하면서 원상 복귀.. 심지어 이전에 개편된 랭크 시스템은 역대급으로 망쳐놓은 수준이라 혼자서 한 파티 전멸시켜도 이어진 어나더 공격으로 -39점에서 -36점 받으면서 끝.. 결국 다음 시즌 랭크도 아니고 바로 다음 스플릿 때 랭크 시스템이 또 개편된다고는 하는데 그래도 쓰레기 같을 거 같음. 이런 랭크의 문제도 개발자가 게임을 해보고서 느꼈다니 현 랭크 시스템은 개발자들이 게임 안 하고 패치했다는 뜻.작성자Khrome작성시간22.06.26
확률의 재밌는 점. 오지선다형 문제 20개가 주어지고 그 모두를 찍었다 할 때, 한개도 맞지 못할 확률은 하나만 맞을 확률보다 더욱 낮습니다. 하나도 맞지 못할 확률을 계산해보면,
(20 choose 0) * (1/5)^0 * (4/5)^(20 - 0) ~ 0.0115, 대략 1.15%가 나오고, 반면 하나만 맞을 확률은,
(20 choose 1) * (1/5)^1 * (4/5)^(20 - 1) ~ 0.0576, 대략 5.76%가 나옵니다. 5배 높은 셈이죠.
이 이유는 앞의 (n choose k) 항목에 있습니다. 하나도 맞지 않는 경우는 오직 하나지만, 하나만 맞는 경우는 총 20개의 경우가 존재합니다. 1번 문제만 맞아도 되고, 2번 문제만 맞아도 되고, 3번 문제만 맞아도 되고... 이런 식이니까요. 가장 확률이 높은 경우는 기대값과 같은 수의 문제를 맞춘 경우입니다. 지금 기대값은 4이니 그걸 계산해보면,
더 사이클:프론티어라는 게임을 시작했는데, 어제는 꽤 잘풀렸는데 오늘은 무슨 억까타임이라도 있는지 되도 않게 죽고 다 뺏기네요. 제일 어이가 없었던 건 포드 내리고 바로 앞에 있는 구조물 올라갔더니 바로 코앞에서 사람 만나서 죽은 거. 두번째는 처음으로 듀오 만나서 터진 거. ㅡㅡ; 그 외에는 갑자기 렉걸려서 이길 수 있는 싸움 말아먹거나 하는 정도.작성자Khrome작성시간22.06.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