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한대경입니다.
우선, 그간 (별로 내용도 없었지만...)여행기를 올리지 못했던 점에 있어서 회원분들께 송구스러우며, 사과의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만 제가 고등학교 1학년이 되어 아직 생활에 적응하는 중이라 못 올렸음을 알려드리며, 깊은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조만간 연재를 재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오랜만에 일철연에 올릴 글은 철도글은 아니고 버스글을 올리게 되었는데요, 바로 도쿄 도 교통국에서 운영하는 도영 버스(都営バス, 이하 도에이 버스) 모형에 관한 리뷰를 올리코져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도에이 버스에는 총 19개의 영업소가 운영 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바로 오늘, 3월 29일을 기해 그 중 하나였던 스가모 영업소 오츠카 지소 (巣鴨自動車営業所大塚支所) 가 폐지되어 역사 속으로 사라지게 되었습니다.
< 사진 출처 : 도쿄 도 교통국 >
물론 우리나라 처럼 쉽게 넘어갈 일본이 아니죠. 이렇게 영업소 폐지 기념으로 1/80 스케일 버스 모형과 방향막 롤지를 모토로 한 타올을 판매한다는 공지가 같이 올라왔었습니다.
1/80 스케일 버스 모형은 3800엔, 방향막 타올은 2000엔에 책정이 되었었고, 발매 당일 예상하다 시피 일본 옥션 경매로 바로 올라왔습니다.
물론~ 저는 도에이 버스 모형을 원했기에 바로 즉시 구매를 눌러버렸고 배송비 포함 약 7만원(...)에 모형을 업어오게 되었습니다.
모형 소개 전에, 모델이 된 차량부터 소개하고자 합니다.
< 사진 출처 : http://buschannel.exblog.jp/i21/ >
모델이 된 차량은 2001년식 이스즈 엘가 버스입니다. 식별 번호는 G-H126 입니다.
우리나라에선 이미 2001년식 버스가 3년전인 2012년 부로 영업용으로는 자취를 감췄는데, 도에이 버스는 14년 주기로 차량을 대차하고 있기에, 현재로써는 H번대 차량이 운행중인 버스 중 가장 오래된 연식의 차량들입니다. 게다가 무려 방향막 롤지를 사용 중인 몇 안남은 차량 중 하나이기도 하지요.
이로써 실차 소개를 마치고, 모형 소개로 넘어가겠습니다.
3월 16일경 구매대행 사이트를 통해 구입 및 입금을 완료해서 3월 23일에 도착 및 수령하였습니다.
에어캡, 일명 '뽁뽁이'로 둘러싸여진 모형입니다. 기차모형이던 어떤모형이던 간에 이 뽁뽁이를 제거하는 순간이 가장 기쁘다고 생각합니다. ㅎㅎ
뽁뽁이를 걷어내고... 버스가 모습을 보입니다.
박스 측면을 살펴보기 시작합니다. 버스가 보이는 정면에는 그린라이너 라는 마크가 그려져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都02번과 急行02번 총 두개 노선의 정면 방향막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본 차량의 모델인 이스즈 엘가 LV834의 상세도가 나와 있습니다.
우측면에는 특유의 은행잎 마크와 함께 도쿄 도 교통국 글씨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박스를 해체한 직후... 모형이 드디어 세상 밖에 모습을 드러냅니다.
배경 종이는 오츠카 영업소를 파노라마 식으로 찍어서 인쇄하였습니다. 나름 참신한 아이디어라 생각합니다.
그리 큰 기대는 안했습니다만, 역시 중국산이라 그런지(...) 차량 한바퀴를 슥 둘러보니 도색미스라던지 여러군데에서 조잡한 티가 나긴 하더군요(...) 솔직히 3800엔 할 물건까지는 아니지 않나 싶었습니다.
정측면 사진 한번 찍고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