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익 760점입니다.지금부터 번역준비해도 괜찮을까요? 현대번역통역학원에서 전화가 왔는데 토욜반이 있다네요. 대구에 사는데다가 가정이 있는 몸이라 매주 토요일 ,6개월간을 투자하려면, 가족들의 이해와 희생(?)이 필수인데요,제겐.... 그래도 남은 인생을 생각하여 투자하는것이 맞을까요? 앞서 나가신 분들의 조언부탁드립니다.꾸벅. 그리고 모든 님들 해피추석입니다.작성자largeeye2작성시간10.09.20
요즘 일福이 터졌네요. 오늘 자정까지 특허 관련한 의학물 번역에다가, 23일 자정까지 또 학술지 40장 번역이 예정되어 있어서, 한가위 연휴에 쬐그마한 바이크에 침낭을 싣고서는 내 튼튼하고 넓은 어깨에 둘러메고 부산까지 투어를 해볼까 생각했는데, 물건너 갔네요. 지리산 청학동에 있다는 무아정도 들러보고 하동에 거주하시는 고객도 만나보려고 했는데, 참 아쉽습니다. 산이 늘 그 자리에 있기에 언제든 갈 수 있듯이, 무아정도 지리산도 하동도 부산도 여전히 그 자리에 있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을 수 있기에 다음 기회를 기약해 봅니다.작성자원영선작성시간10.09.19
의외로 번역가를 지망하는 분들이 많네요. 번역가에 대한 처우에 대해 알면 많이 실망들을 하실텐데. 프리랜서 번역가들에 대한 네트워크가 잘 갖춰지고, 그래서 번역이 국가사회 발전에 한 축을 당당히 차지하고, 덩달아 번역가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처우가 나아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작성자원영선작성시간10.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