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라매청소년수련관에서 들었던 강원입니다. 처음 강의를 시작하실 때 자꾸 다른말 하시고 그래서 별로 집중을 못했습니다. 하지만 설명을 듣다보니 리더쉽과 고객관리라는 것을 설명하시면서 인생에 중요한 포인트라는 것을 말씀해주시면서 저역시 한번해봐야 할것같다. 라는 생각과 함께 웃음의 미학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생이야기 역시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많은 것을 배우게 되었습니니다. 아무튼 훌룡한 강의 정말 감사합니다.작성자강원작성시간10.11.08
안녕하세요^^ 강의 잘듣고 후기 남깁니다~ 처음에는 3시간이나 하다니 뭘하길래 이러나 궁금했었습니다. 그런데 강의가 시작되고 처음에는 강의보다는 자꾸 옆으로 새어 나가는거 같은 기분에 '도대체 이거 뭐하는거야'라는 생각에 별 집중 하지 않았지만.. 어느덧 집중해서 강의를 듣다보니 우리가 혼자서 공부해서는 알수없는 아직 취업에 뛰어 들기전에 꼭 들어야할 삶의 이야기들을 나누고 있었습니다. 말씀도 재밋게 해주시고 잘 이해되기 쉬운 예들로 설명해 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항상 웃어야겠다는 마인드와 한번더 생각하고 말할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해주신것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작성자김민철0작성시간10.11.08
3시간동안 참 많은 좋은 얘기 들은거 같습니다. 리더쉽과 고객관리에 대한 내용도 핵심만 추려서 잘 배웠고, 더 맘에 들었던건 강사님의 지난 얘기들이 더 맘에 들고 와 닿았습니다. 이제 졸업이 다가와 심란했는데, 한번 여행을 해보며 강사님께서 말씀하신 그 어떤 소중한 깨닮음을 느껴보고 싶습니다. 이번 학기가 끝나면 바로 전국여행 떠나보렵니다. 아무튼 강사님 수고하셨고 모두 좋은 일 있길 바랄게요.작성자백성진작성시간10.11.08
안녕하세요^^ 서울보라매 수련원에서 수업들었던 학생입니다. 조금 길을 헤매는 바람에 늦게 도착해서 뒷줄에 앉아있었지만, 선생님께서 전혀 지루하지않게 수업을 진행해주셔서 헉헉대고, 땀식히느라 정신없던 저에게도, 의미있던 시간이였습니다. 4학년이여서 여러가지 고민도 많고, 대학교에 관한 열등감도 많이 가지고있었는데, 좋은 조언 말씀감사드리고요, 앞으로도 제가 인생에서 좀더 자신감을 가지고 살아가도록 노력해야 할 것 같습니다. 수고많으셨고요! 교육도 잘들었습니다^^작성자김지나88작성시간10.11.08
안녕하세요~ 이론적인 내용만 다루기엔 다소 길고 지루할듯한 3시간을 너무 의미있고 재밌게 다뤄주신것 같습니다. 처음엔 주제와 다르게 진행이 된다 싶었지만 오히려 온라인 강의가 아닌 오프라인 강의의 장점으로 온라인 상에선 이뤄질 수 없는 좀 더 실용적인 강의가 되었습니다.작성자정윤식작성시간10.11.07
보라매 청소년 수련관에서 강의들었던 학생입니다. 웃음의 중요성에 대해서 항상 들어왔지만 어제처럼 좋은 예를 듣지는 못했던것 같습니다. 또한.. 리더십에 대해서도 책에서나 있을 법한 딱딱한 강의와는 달랐습니다. 강의준비도 많이 해오신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강사님이 목소리도 너무 좋으셔서 강의를 듣는다기 보다는 라디오를 듣는 것 같았습니다. 자격증 하나와 스펙 하나하나를 만드는데 급급한 저에게 쉬어갈 수 있는 자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작성자김한빛작성시간10.11.07
먼길에서 오시느라 수고하신 학생분들과 생각의 틀을 바꿀 수 있게 해주신 강사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인천에서 이곳까지 와서 고생하는게 아니였나 생각이 들었는데 강의를 듣다보니 재미있고 강사님께서 여러 좋은 조언과 충고를 해주신 덕분에 생각이 많이 바뀌게 되었습니다. 평소에 제가 실천하려고 하는 긍정적인 사고와 노력에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신 덕분에 제가 앞으로 나아갈 방향에대해서 잘 알게되었던거 같습니다. 정말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이정도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을 올립니다.
더불어서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말씀해주시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작성자이상선작성시간10.11.07
안녕하십니까?? 강사선생님 그리고 카페여러분.. 저는 11월 5일날 7시에 양정 청소년 수련관에서 강의들었던 학생입니다.. 일단 진심으로 강사님 교육 잘들었습니다. 강사님의 몸소 보여주신 리더란 이런거구나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그리고 첫인상이 어떻게 상대로 하여금 각인되어지는냐에 따라 그사람을 판단하고 평가하는게 달라진다는것을 알게 되어 좋은 시간이 되어 감사합니다. 추운날 감기조심하시고 모든 일에 좋은일만 가득하시기 바랍니다. 시험안은 다음주중으로 올리겠습니다.작성자[동의과학대학]자동차과 :송상용작성시간10.11.07
강사선생님 그리고 함께 강의 들은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어제 2시에 강의들은 하성범 이라고 합니다 선생님이 gs학생이라는 별명을 붙여준 학생입니다. 다들 기억하시는지요^-^;;; 오늘 유입물과 선생님의 말씀을 과제로 정리하면서 평소에 서비스와 고객을 진심으로 대하는것에 중요성을 알고 있었지만 원론적인 의미와 방법적인 부분이 궁굼하였는데 강의와 시험제출물을 쓰면서 많이 공부한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GS25대학생마케터 8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에서 GS25의 소비자 분들과 소통을 하고 있고 제품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많이 놀러와주셔요 ^^ http://blog.naver.com/designerhsb 선생님 수고하셨습니다. 작성자하성범작성시간10.11.07
안녕하십니까. 오늘 강의를 들은 정라민이라고 합니다. 저는 강의 내용이 아주 좋았습니다. 제가 자기소개서와 면접으로 인하여 이강의를 듣고 자격증을 따기 위해 아무생각 없이 왔다가 정말 좋은 강의를 듣고 떠나갑니다. 길에서 돈을 주은듯한 기분입니다. 횡재했어요. 지루하지않고 가끔가다가 나오는 위트있는 말씀과 알찬 내용을 들으면서 많은것을 느꼈습니다. 좋은 강연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강연으로 뵙길바랍니다. 수고하셨습니다.작성자정라민작성시간10.11.07
안녕하세요~ㅎㅎㅎ 금일 강의 잘들었습니다. 사실 면접 준비에 연연하느라 속으론 자기소개서를 준비했다가 강사님 말씀 집중했다가 그렇게 3시간이 훌쩍 흐른것 같습니다. 삶을 살아가면서 웃음을 잃지 않고 겸손을 강조하셨던 부분이 가장 와 닿았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좋은 말씀 너무나 감사드리고 강조하셨던 말씀 잊지 않겠습니다. 감사합니다.^^작성자장기보작성시간10.11.07
안녕하세요~ 오늘 강의 잘 들었습니다. 강사님^^ 후기를 남기겠는데요, 저도 대학 4학년 졸업을 앞두고 나름대로 착잡한 마음으로 왔지만 강사님의 수업시간에 과다할 정도로 개그의 남발과 동시에 과찬 등, 옆으로 새어 버려 교수님조차 "어쩌다가 왜 이런 이야기를 하게된 건가요?"라고 물어 볼 정도였으니 좀 안타까웠습니다. 그러나, 수업을 틀 있게 하는게 아니라 조금 프리하게 이끌어 내는 방식이 마치 철학을 하듯 리더십과 고객관리를 설명하려 해 주시려 했다는 점을 높이 사고 있고, 여느 학교 교수님보다 더 친근감 있게 수강생들에게 임해 준 것으로는 좋은 수업이었던건 틀림 없었습니다. 정말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작성자박종학작성시간10.11.06
오늘 강의 들은 학생인데 많은 득과 조금의 실이 있었어요.. 사실 이 자격증의 필요성을 느낀건 제가 앞으로 미래에 할 일들에 보탬이 되고자 하게 되었는데 거기서 많은 득을 얻었고, 실은 물론 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를 하셨지만 확실한 전달방식을 이용을 못한점이 많이 아쉬웠었습니다. 바로 자재를 이용해서 전달 방식을 택했더라면 더욱더 의미가 있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하여 강의를 하셨더라면 시각과 청각을 만족시키는 최고의 세미나가 되지 않았을까 합니다. 아무튼 좋은 시간 좋은 정보 얻어가서 정말 뜻 깊은 시간이 되었습니다. 고맙습니다.작성자임홍익작성시간10.11.06
안녕하세요^^ 11월 6일 강의를 들은 학생 입니다. 강의 내용 너무 좋았어요. 사실 학교에서 리더십의 교육도 받고 있기도 합니다. 혹시 내가 들은 내용이 다른데서도 같은지 궁금도 하고 사실 자격증이 받고 싶기도 해서 들었는데 자격증 보다 더 좋은 애기도 들은 거 같습니다. 자격증이 다가 아니구나 라는 생각도 했습니다. ㅋㅋ 그리고 학교가 어디지 중요하지 않다는 말에 자신감이 생긱도도 햇지만 머리 속이 복잡하기도 했습니다. 학교 강의 시간에 교수님이 선배가 해준말을 해줘쓸때는 사회에서 학교 때문에 밀리는 상항도 듣고 해서 머리속이 복잡하기도 했습니다. 오늘 교육이 제 인생에서 매우 중요한 계기가 된거 같습니다작성자주우운작성시간10.11.06
안녕하십니까. 어제 5일에 양정 청소년 회관에서 수업 들은 대학원생 입니다. 앞줄에서 세번째 앉아서 있었던 대학원생.. 어제 수업 중에 간단한 대화나 질문도 받았었는데... 기억 나시겠죠..ㅋ 일단 첫교시때는 저도 강의를 대충 듣고 넘어가야지.. 하는 마음이 있었는데 제마음이 들킨건지,, 한종훈 강사님이 어제 따끔 하게 말씀 하신 내용이 저보고 하는 말씀처럼 제가슴을 뜨끔하게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자신을 반성 하게 되는 계기가 되는 명강의였습니다. 좋은 경험 이였구요.. 앞으로도 인연이 되서 다시 한번 열심히 강사님 강의를 듣고 싶네요..건강 하시고 행복하세요..11월 시험은 몇일 안에 올리겠습니다^^작성자ka1242작성시간10.11.06
안녕하세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습니다. 좋은 교육과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삶속에 좋은 자격증이 추가됨과 좋은 인연 그리고 좋은 말씀으로 많은 이들에게 행복과 비전을 선사하심에 늘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작성자귀여운천사작성시간10.11.01이미지 확대
29일 부산에서 교육 받았던 박해일이라고 합니다. 이제야 후기를 쓰게 되어서 죄송합니다. 다른 방 애들이 많이 떠들긴 했지만 강의에 집중해서인지 별로 신경쓰이지 않았습니다. 강의 이외에도 뼈가 되고 살이 되는 말씀으로 인해 저의 앞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습니다. 날씨가 추워 지는데 강의에 피해 안가게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십쇼~작성자박해일작성시간10.11.01
29일 부산양정청소년 수련원에서 강의 정말 잘들었습니다. 정말 진심이 느껴졌기 때문에 더 강의에 집중을 할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습니다. ^^ 다시한번 내 지난날들을 되돌아보고 느낄 수 있었던 기회가 된거 같습니다 ^^ 날씨도 점점 추워지는데 감기 조심하시고 건강하세요 ^^ ㅋ 작성자박귀중작성시간10.11.01
29일 부산양정청소년수련원에서 교육받았던 성훈경이라고 합니다 첨에는 선생님의 목소리를 듣고 지루하지 않을까 란생각도 했습니다 하지만 전혀 그렇지 않아서 1시간,1시간이 빠르게 지나갔습니다 저도 모르게 앞으로 몸이 기울어졌습니다 선생님께서 겪으신 이야기들을 들으면서 참 감명 깊었던것 같습니다 아! 그리고 여행을 통해 자신을 알아볼수있다는 말씀.. 저 또한 울진에서부터 부산까지 무전도보여행을 즐겼던 사람입니다 방학때나 시간 되실때 같이 여행한번가보고싶습니다 요즘들어 날씨가 추워 졌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구 꼭 다시 한번 뵜으면 좋겠습니다작성자성훈경작성시간10.10.31
29일 양정청소년수련원에서 교육받았던 박은희라고 합니다 교육외에도 여러가지 배울 수 있었던 귀한 시간된거 같습니다. 진심을 담으신 교육과 열정에 감명깊었어요^^ 정말 좋은시간이었고 다시한번 깊게 나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던거 같습니다.^^ 명쾌한 강의 참 인상깊었습니다!! 감사드려요~~ 추운날씨 감기 조심하시구요~작성자박은희작성시간10.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