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아래 시사맨님의 한줄수다에 대한
    천상천하님의 답글로 하여 한 마디 안할 수가 없네요.

    "다른 사람에게
    <별로 뛰어나지 못한~~>
    이란 말(단어가 아니어서~)를 쓸때에는
    <본인의 훌륭함에 비해~>
    라는 전제가 깔려있는 것이지요.."

    정말 그럴까요?

    우리가 A를 평가함에「별로 뛰어나지 못하다」는
    'A의 뛰어남이 생각만큼은, 기대만큼은, 알려진만큼은,
    또는 ... 아님이 확인되었을 때의 표현' 아니던가요?

    즉 "내 훌륭함에 비해~라는 전제가 깔려있는 것"이라고
    단정해버리면 녹두님이 말하고 싶은 경우는 놓치고 말죠.

    평생 안 써본 말이라시니 그 인품은 짐작됩니다.

    그런데 어쩌죠?
    님은 녹두님에게 다른형태의 언어폭력을 행하였네요.
    작성자 가원짓기 작성시간 18.07.03
  • 저 밑에 녹두라는 운영자가 쓴 글이 가관입니다.
    "별루 뛰어나지도 못한~~"
    누구를 지칭하는지는 알겠군요.

    카페지기께서는 녹두 같은 흉폭한 사람을 왜 운영자로 두시는 건가요?
    다툼이 있을 수 있고, 견해가 다를 수 있습니다만,
    그렇다고 경멸을 하고, 떠난 분에게 침까지 뱉는군요.

    이런 자가 운영자로 꼭 필요한 겁니까?
    작성자 시사맨 작성시간 18.07.02
  • http://v.media.daum.net/v/20180702101458294
    작성자 깨소금 작성시간 18.07.02
  • 과연 드루킹의 힘만으로 이렇게 될 수 있을까 싶네요!

    [단독] "드루킹, '유시민 총리' 실검 1위 만들었다"
    http://www.nocutnews.co.kr/news/4993693#csidx38acdeea1fa58f0be6f9f1f022cbf33
    작성자 ekdrhf 작성시간 18.07.02
  • [단독] 美 '성 김' 극비 방한…판문점 북미 접촉 재가동 (2018.07.01/뉴스데스크/MBC)
    https://youtu.be/oopISx9BAUc
    작성자 ekdrhf 작성시간 18.07.01 '[단독] 美 '성 김' '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 ■■■■■ ■■■■■ ■■■■■
    [한줄수다]는 일반[게시글] 아래 달린 [댓글]란하고는
    사용용도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한줄수다]는 간단한, 회원들의 안부나 자신의 생각,
    전하고 싶은 [펌]글의 [주소]를 알리는 정도입니다.
    또한, 노출이 많은 곳입니다.

    해서, 직접적으로 다른 회원신상에 관한 글이나
    [다툼]이 될 만한 글을 올린다는 것은 생각해볼 문제입니다.
    ▪▪▪▪▪▪▪▪▪▪▪▪▪▪▪▪▪▪▪▪▪▪▪▪▪▪▪▪▪▪▪▪
    작성자 知天命 작성시간 18.07.01
  • 금방 실행될듯 싶던 북의 미군 유해 송환이 시간을 끌고 있네요.
    미국의 북에 대한 제재를 해제하지 않고 있는 이유로
    북은 유해 송환을 하지 않고 있는 힘 겨루기 중?

    아직도 북미간에는 해결해야 할 사항이 많이 널려있어
    원만한 관계 복원은 요원한 일로 보입니다,
    그러니 남북간의 협조도 그만큼 더 늦어질지도.....

    큰 틀에서는 북미간에 협상으로 해결되겠지만 서로간에 바람이 다른만큼
    치열한 물밑협상이 해결을 앞당기거나 늦출수 있겠습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7.01
  • &양심적 병역거부 합헌&
    그럼 여짓껏 군입대 한사람들은 비양심적
    이란 얘기네 ???

    병역 거부자 에게는 대체복무도
    있어야 하겠지만
    지휘고하를 따지지 말고 국가공무원엔
    임명 할수없게 법을 개정해야 하겠죠

    작성자 녹두 작성시간 18.07.01
  • 별루 뛰어나지도 못한 인간이 마음이 아닌
    어쭙잖은 글로서 카페회원을 짓뭉개는 멍청한
    짓거리를 하다가 자기 자신을 다스리지 못해
    연기처럼 사라지셨네 ...풉^^
    작성자 녹두 작성시간 18.06.30

  • 왜 ?

    바보이반선생님께서 카페를 그만두시고
    그간의 게시글 삭제했나요 ?

    오늘 접속하여 알았는데
    정론직필 카페는 진실되고 혜안있는
    성인은 모두 떠나고 있군요

    카페의 좌우에 특정당 옹호하고
    편향된 골수 인간들이 난무하니
    중심이 흐려지고 있는건가 ?

    참 웃기다못해 어처구니 없네
    바보이반님 떠나기전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지만 사실을 밝힐테고 응당한 댓가를
    치르게 해줄꺼다.

    참 웃기게 변질된 카페가 되나보네
    ㅅㅂ

    리더가 아무리 뛰어나도
    좌우 보좌가 무능하면 결국 미래는
    황폐되는것 뿐이다!
    작성자 SNIPER 작성시간 18.06.30
  • ,먹고님! 어떻게 했으면 좋을까요? 이 녀석을!!|자유 게시판
    호호탕탕||조회 30|추천 0|2018.06.29. 23:01http://cafe.daum.net/sisa-1/dqMu/30144

    https://youtu.be/ljQ5E9nQLZo



    [세뇌탈출] 50탄 - 김정은, 오븐 속의 칠면조 (6월 29일)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6.29 ',먹고님! 어떻게 했으'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 모르긴몰라도
    북미회담이 정말 서로 평화로운 해결의 모습을 갖추는 때가 오면
    아마도 푸에블로오 호가 미국에 돌려지는 순간이 되야 되지않을까 합니다.

    트럼프가 한번에 해결하겠다던 공언은 어느덧 시간을 갖는 해결로 가겠다고.....
    목소리만 높게 소리친다고 그리 되는 일은 없는 것을 --.

    기다리고,또 기다리던 우리들의 바램과는 관계없이
    아직은 그리 가까이 오지는 않은 듯.....
    하지만 시작이 반이라는 말처럼 바탕은 이미 달궈지는 중입니다.

    남북통일!
    사람답게 사는 사회!를 바라는 우리들이라면
    비록 기형화되어 정 떨어진 모습을 너무나 많이 보여주는 우리사회지만
    배려와 양보로 함께 걸을 길이네요.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6.29
  • 바보이반님 다시 활동하시는
    모습을 바라고 기다립니다.
    게시글 보면서 하루의 생각하는 시간도
    많았는데 모두 사라졌으니 너무 아쉽습니다

    일방적으로 모욕하신 회원들 반성하세요
    왠지 기분이 씁슬하고 우울하군요

    또한 시사평론님께서도 다시활동하시길
    바랍니다
    작성자 소크라테스 작성시간 18.06.28
  • 햇님마당/


    카페 쪽지를 보냈습니다.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6.28
  • 무슨 일이 있었는지 갑자기 바보 이반님의 탈퇴 선언이 있었고...
    이에
    신난 댓글을 보는 마음 착찹하네요.

    우선 탈퇴하신 이의 연약한(?) 자기 인식의 결과라 보지만
    이곳 풍토가
    나름 열심히 활동하신 이의 탈퇴에 비웃음과 모욕으로 대응하는 정도인가
    기막힌 생각이 드는군요.

    세상을 열 두번 구할수 있는 능력과 재주가 있어도 그 정도수준의 인간성이 전부라면.....

    온갖 그럴듯한 글로 잠시는 행세할수 있을지 몰라도
    스스로를 돌아보는 차분함이 필요한 시점이 아닐까 합니다.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6.28
  • 누군가의 홀림으로 카페에 들어왔습니다.
    정치얘기는 부자지간에도 얼굴을 붉히는 것이 현실...

    어떻게 운영되나 궁금했는데... 역시나!

    깐족깐족... 횡설수설... 철저한 이분법적 사고...대놓고 인신공격...

    우리의 정치수준에 딱 맞는 카페라 여깁니다.

    (저를 지목하는 글만 없다면... 눈팅에 그칠것을 약속합니다.)
    작성자 사부님 작성시간 18.06.28
  • 바보이반님이
    야단법석을 펼친 후
    큰 깨달음을 남기고, 신통력으로
    썼던 모든 글들과 함께
    우화등선 하셨습니다
    그럴줄은 알았으나
    막지는 못 하였으니..
    숙명이지요

    참으로
    건달은 죽이거나 아니면 죽는 결기로 글을 쓰고
    양아치는 댓글로 깐죽이며 폭행이 아니라 하니.
    크게 깨우쳐서 배울 일입니다.

    오늘
    비오고 바람 불어 꽃을 어루만지듯..
    바보 부처님이 그렇게 다녀 가셨습니다

    흔적은 없어도 업보는 남는 것이니
    모르는 사람은
    그저 모를 뿐입니다


    작성자 햇님마당 작성시간 18.06.28 '바보이반님이야단법석'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유시민, '썰전' 하차…
    '썰전'을 통해 "세상과 정치를 보는 제 관점과 해석을 제시하려고 노력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제 견해가 언제나 옳다거나 제 주장이 확고한 진리라고 생각한 적은 없었다.
    다만 시청자들이 저마다의 정책적 판단을 형성하는 데 참고가 되기를 바랐을 뿐이다"며
    "제 말에 상처받은 분이 계시면 너그럽게 용서해달라"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가 유 작가의 뒤를 이어 진보 측 패널로 출연합니다.

    촉새가 눈치는 귀신 같군...
    "사꾸라진보의 시대가 끝났단 말이다/ 븅신들아! "
    작성자 햇님마당 작성시간 18.06.27
  • 다음 달 15일 비엔나에서 미러 정상회담이 열릴 준비 중이란 타스통신 보도가 서방에선 왜 이리 깜깜하죠?|자유 게시판
    영감|등급변경▼|조회 489|추천 1|2018.06.27. 04:55http://cafe.daum.net/sisa-1/dqMu/30102

    http://tass.com/world/1010784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6.27
  • '다음 아고라 광장'은 뒤죽박죽.
    수구꼴통은 어디에 숨어서 붙었을까...

    참 쉽죠.

    작성자 강어 작성시간 18.06.27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