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 쓰기

메모 입력 폼
입력된 글자수 0/600
+

상세 리스트

  • 반갑습니다.

    감사합니다. 유구무언입니다. 인사 가름합니다.



    지인소개로 가입.

    하루종일 일 제쳐두고, 정독하면서 충격과 저의 무지를 통탄합니다.

    대한민국의 소위 명문이라는 대학을 나왔고,

    나름, 좀 세상이치를 안다고 생각했는데,

    그 모든것이 송두리체 흔들리고, 뭉게지는 충격입니다.

    아름아름. 북미관계. 국제정세등을 알고 있었지만,

    몰라도 한참 몰랐고, 암흑의 세계에서 교육받고, 자라고, 공부하고,

    살아왔다는게 한심하고 화납니다.



    모르는 사람이 목소리 크고, 그 수준에서 보고 산다는 것이 명징합니다.



    반성합니다.

    그져 고맙습니다.

    우리 애들 올바르게 알게 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갖습니다. 
    작성자 SR.PARK 작성시간 18.05.08
  • 박종철경대교수"평양이면 미요구를 북이 다 수용,판문점이면 비핵화,종전선언합의된 것” 작성자 무지개678 작성시간 18.05.08
  • 북미간에 장소,의제로 무언가 벌써 이견이?
    미국이 순순히 북미회담이 끝나지는 않으리라 생각했지만.....

    큰 틀에서는 안심하지만 아직 회담이 시작하기도 전인데.....하는 생각이-.
    이겼다!
    끝난 게임이다!라고 생각하는 순간에
    미국의 숨겨진 교활함이 변함없이 나타날지도 --.

    미래에 대한 무한한 긍정속에서도 진행과정에 일어날수 있는 부정적 행태도 함께
    바라보고 대비하는 마음도 필요하다는--.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5.08
  • "사랑하기에 진보"

    사랑.
    쌔빠닥 놀림이 아니라'
    어떤 어려움도 헤쳐나가게 만드는 ,,
    져버릴 수 없는 ,,,
    사람답게 살려는 길,,,,

    https://brunch.co.kr/@bookdb/169
    작성자 햇님마당 작성시간 18.05.07 '"사랑하기에 진보"'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조선의 비핵화 =
    세계의 비핵화 =
    "세계질서의재편성" 과정의 다른 이름


    *
    이 공식을 알아야
    요새 시국 뉴스를 알아듣는데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작성자 햇님마당 작성시간 18.05.07 '조선의 비핵화 =세계'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존 볼턴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이 5일 했다는 발언. "모든 핵무기, 탄도미사일, 생물·화학무기와 이에 관련된 프로그램을 포함한 북한 대량살상무기의 완전하고 영구적인 폐기 달성이 목표다" .. 영구적 폐기는 기술자, 연구인력까지 폐기한다는 거라고... 작성자 봄춘춘봄 작성시간 18.05.07
  • 우리카페 글을 읽고 있는데....우리 마눌님 왈
    "엑스레이 검사 소견에 아무이상이 없다고 카는데,
    기브스를 하고 지랄이야!" (깜짝 놀라) 왜 케?
    ㅋㅋㅋㅋ
    작성자 ekdrhf 작성시간 18.05.07

  • 참 역사적이다.
    다가오는 조미수뇌(정상)회담이.......

    다 떠나서 확실히 하자.

    회담 날짜와 장소가 중요하지 않다.

    형식과 내용인데.......
    형식과 내용이 따로 놀지 않고 서로 어울렸으면 한다.
    그러니까, 그릇도 있고 담을 것도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리라고 본다.

    만약에, 만약에 말이다.
    조미수뇌(정상)회담 이후.......

    미제가 어쩌니 저쩌니 근천 떨며 변명과 구실이나 달고
    그렇다면.......

    미제뿐만 아니라 일제의 본성을 이 21세기에 아주 결정짓자.
    매듭짓자.

    즉, 본때를 보여주자.

    세상은 지켜보리라.
    역사적인 조미수뇌(정상)회담 이후와
    미국의 행보를.......

    예리하게 지켜보는 눈들이 많을 것이다.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05.07
  • 언제쯤 정화원이 가능할까요 ㅠㅠ 작성자 병천 작성시간 18.05.07
  • 경천동지 ? 아니요 이카페는 있는 사람은 어느정도 예측이 가능했으리라 생각합니다 |자유 게시판
    재정|등급변경▼|조회 567|추천 0|2018.05.06. 20:20

    http://cafe.daum.net/sisa-1/dqMu/29128

    https://www.youtube.com/watch?v=AC5UBlJ4cng
    작성자 정론직필 작성시간 18.05.06 '경천동지 ? 아니요 이'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 노동신문, 일본의 행태는 억녁 가도 평양땅 밟지 못할 것

    http://m.jajusibo.com/a.html?uid=39442&page=1&sc=&s_k=&s_t=

    도람프 평양행이네~
    작성자 가을낭만 작성시간 18.05.06
  • https://youtu.be/ezCGpAP3vmI

    북한 지하자원관련 전문가의 대담관련만 편집해서 올라 왔네요.
    작성자 양키왜구믿지말자 작성시간 18.05.06 'https://youtu.be/ezC' 글에 포함된 동영상 동영상
  • 2018년 한국의 6월 지방선거를 드링킹 하나로 해결 보려는 왜구겐세이당은 너무 싼마이 느낌이 나네요. 복지와 성장. 4차산업. 남북경협과 통일. 북방경제와 세계시장. 등 의제가 참으로 넓고 많은데...ㅉㅉ...한국사람들을 어떻게 보고 저런 짓을 하는가. 혼수성태는 단식으로 죽으라. 작성자 양키왜구믿지말자 작성시간 18.05.05
  • shitdoger슅독어ㅡ가 바늘을 낚는구려
    작성자 햇님마당 작성시간 18.05.05 'shitdoger슅독어ㅡ가 ' 글에 포함된 이미지 이미지 확대

  • 트럼프 대통령이 회담 전에 트윗이든
    남과 북, 해외동포들에게 보내는 육필이든
    화상메시지든.......

    그간 조선어(한국어) 수업을 받았다면

    물론 이는 회담 당일 합의문 서명도 있겠지만
    방문자, 초대 받은 자가 방명록도 적어야 하니

    틀리고 어설퍼도 인사말 혹은 안부라도 전한다면
    트럼프 아닌 백악관 사람들의 두뇌회전이 좀 된다고 본다.

    전략 없는 전술과
    전술 없는 전략은

    때에 따라 많은 것을 얻는다.

    때와 장소가 아니라
    때와 장소를 가리라는 말도 있고

    누울 자리를 보고 다리 뻗으라는 말도 있듯이.



    작성자 시사평론 작성시간 18.05.05
  • 남북의 평화와 번영만이...우리 민족에 기쁨입니다~ 작성자 요셉파랑 작성시간 18.05.04
  • f-22 폭격기를 8대씩이 보내다니, 남측을 통해 북측의 호의를 이끌어내 이득 취한후, 니들 그런다고 했어 잘지켜 그리고 입싹씻는 작전일수도. 워낙 남측을 통해 손안대고 코푸는 작전을 써온 터라..그래서 상호 단계적 이라는 것이 싫겠지.입싹씻는 작전의 시작으로 5월5일 미가 뒤바주는 대북전단지 살포를 문정부가 어떻게 처리할지가 시금석 작성자 무지개678 작성시간 18.05.04
  • 방송에 나온 패널들의 북중간의 관계설정이 바뀌었네요.
    그저 북은 중국의 꼭두각시라던 모습에서 북에게 자기들 입장을 알리려
    애쓰고있다는 말로 이제까지의 단정과는 전혀 다른 북의 자주성을 말하는.......

    세상이 바뀌었다는 증거!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5.04
  • NYT 주한미국 단축을 검토하라고 했다는 소식 속보로!

    혼 빠지게 생긴 극우꼴통들의 멘붕을 보게 생겼네요.
    생각보다 빠르게 진행되는 북미간의 보여주기들.......
    작성자 한동네 작성시간 18.05.04
  • 자주시보에서.....http://www.jajusibo.com/sub_read.html?uid=39413§ion=sc2§ion2=

    "북, 북극성SLBM 최소 8기 장착 신형잠수함 공개"제목의 기사가 나왔는데...

    (통일이 되면 무엇을 해서 이득을 볼 것인지를 생각해보는 것도 좋겠지만 그 통일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 것인지를 먼저 생각해야 때이다.
    한반도 평화통일은 누가 거져 가져다 주지 않는다. 누구도 대신할 수 없는 우리의 일이다.
    가장 어렵고 힘든 일이지만 그만큼 자랑스럽고 값진 일이다.
    자주로 당당하고 평화번영할 통일조국을 우리 후대들에게 물려주기 위해서는 우리모두 과감한 행동에 나서야 한다.)
    라는 말이 제 귓전을 때립니다요!!!(출근길 바빠서....)
    작성자 ekdrhf 작성시간 18.05.04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