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반도 통일문제

주먹을 쥐고는 악수를 나눌수 없다 - 러시아의소리 방송

작성자정론직필|작성시간13.06.19|조회수1,039 목록 댓글 2

주먹을 쥐고는 악수를 나눌수 없다

19.06.2013, 16:00


미국대통령산하 국가안전보장리사회가 미국은 조선(북한)과의 대화에 열려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조선(북한)은 조선반도(한반도)의 긴장국면을 해소하기 위해 조미고위급대화를 제기했습니다.


 그런데 미국은 조미대화가 진행되기 위해서는 조선(북한)이 무엇보다 유엔안전보장리사회결의들을 리행하고 비핵화에 동의해야 한다는 전제조건을 내걸었습니다.


로씨야과학원 극동연구소 조선문제전문가 꼰스딴찐 아스몰로브는 조선(북한)이 직접대화를 호소했지만 고위급대화가 인차 진행될 가능성은 적다고 간주합니다. 미국의 립장은 미국이 아직도 조선(북한)에 대한 압력을 포기하지 않고 있으며 여전히 대화동반자가 아니라 《불량배》국가로 취급한다는것을 보여준다고 아스몰로브는 말합니다.


미국이 조선(북한)의 대화제의에 동의하게 되면 지금까지 추진해온 대조선고립압살정책이 아무런 효과도 없었다는것을 의미하게 됩니다. 미국의 보수세력들은 지어 미국이 조선(북한)에 굴복했다고 생각할것입니다. 조선(북한)의 비핵화를 전제조건으로 내세운다면 한국(남조선)의 비핵화도 상정되여야 합니다. 


다시말하여 전체 조선반도(한반도)가 비핵화되여야 합니다. 그래야 론리적이고 공정합니다. 만일 조선(북한)이 핵활동을 포기한다면 핵무기를 탑재한 미국군함들이 한국(남조선)의 항들에 드나들지 말아야 합니다. 핵무기를 탑재한 미국폭격기들이 조선반도(한반도)상공에 일체 나타나지 말아야 합니다. 그리고 조선(북한)보다 훨씬 일찌기 핵프로그람을 추진하기 시작한 한국(남조선)의 핵활동에 관한 문제도 해결되여야 합니다. 미국이 이것을 바라지 않을것입니다. 


보다 현실적인 방안은 미국과 조선(북한)이 보다 낮은 급에서 보다 소박한 문제로 회담을 시작하는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조선(북한)과 미국은 주먹을 쥐고는 악수를 나눌수 없다는것을 알아야 합니다.》


조선(북한)이 한국(남조선)이 아니라 미국을 상대로 대화를 제기하는것은 한국(남조선)이 이미 오래전부터 상전의 승인이 없이는 그 어떤 문제도 해결할수 없기 때문이라고 아스몰로브는 간주합니다. 그외에 다른 원인도 있다고 합니다.


《조선(북한)과 한국(남조선)은 서로 신뢰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리명박의 공적이 큽니다. 그는 북남관계를 15년정도 후퇴시켰습니다. 한두번정도 만나가지고서는 신뢰를 회복할수 없습니다. 국에 덴 놈 찬물을 보고도 분다는 식으로 북남관계에서는 쓰라린 곡절들이 많았습니다. 그 어떤 평화애호적인 발기도 모략으로 간주되고 배격당하고 있습니다. 


한편 미국은 박근혜대통령의 신뢰회복시도를 반대한다는것을 이미 명백히 암시했습니다. 미국은 특히 국방장관을 교체하려는 박근혜대통령의 립장을 반대합니다. 그래서 아직까지도 리명박시대의 국방장관이 그대로 남아있습니다. 미국은 김관진이 국방장관으로 남아있어야 한미관계가 유지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분석가들은 조선(북한)이 국제적고립에서 벗어나기 위해 조미대화를 제기했다고 생각합니다. 대화가 시작될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얼마만한 시간이 지나야 이 기회가 리용되여 대화가 성립되겠는지 아직은 누구도 말할수 없습니다.


http://korean.ruvr.ru/2013_06_19/11612829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작성자무돌이 | 작성시간 13.06.19 미국은 한민족에 불행덩어리일 수도 있지요
  • 작성자단군3 | 작성시간 13.06.20 그럼 김관진은 한국놈인가 미국놈 인가,---------
댓글 전체보기

한반도 통일문제 다른글

현재페이지 1234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