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태국에서 골프 여행은 어떻게 할것인가? 숙소와 골프장은?
처음으로 자유 골프 여행을 시도하세요?
일반 골프 투어 패키지는 실증이 나세요?
하지만 어디에서 시작하셔야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구요?
어디에서 먹고, 자고, 공칠것이냐 이 3가지만 결정하면 됩니다 ^^
이중 골프여행은 숙소를 어디에 두느냐에 따라 여행의 성격이 결정되어 지는듯 합니다.
이곳에서는 러브타이의 차량을 이용하신다는 전제하에 골프여행이 숙소에 따른 차이점을 대략적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일반적인 골프 여행은 3박 5일 3라운딩 일정으로 아래와 같이 두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시내 호텔에서 숙박, 매일 다른 근교 골프장에서 18 ~ 27홀 라운딩
- 골프장 내 리조트에서 숙박 하면서 하루 27~36홀 라운딩
시내 호텔에서 숙박, 매일 다른 근교 골프장에서 18 ~ 27홀 라운딩
가장 일반적인 방법이며, 보통 18홀 ~ 27홀 라운딩을 하시고 호텔로 돌아오신 후 저녁에 자유 시간을 보내는 일정입니다. 원하시는 1일 라운딩 홀 수에 따라 다양한 여행 일정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골프만을 위한 1일 36홀, 또는 이른 아침 18홀 골프 후 오후 시내 관광 등)
장점
- 골프장의 선택이 자유로워 매일 다른 골프장에서 다양한 골프장을 경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일정 조정이 자유로워 무제한 골프, 또는 18홀~27홀 후 시내 관광 등을 같이 하실 수 있으며, Night Life 등 저녁 시간이 즐겁습니다.
- 호텔 등급, 골프장의 등급 조정을 통해 원하시는 가격대비 골프 여행을 계획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
- 무제한 라운딩(1일 36홀)의 경우에는 리조트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습니다. 하지만, 비수기 중 프로모션을 잘 활용한다면 저렴하게 라운딩도 가능합니다.
- 매일 차량 이동 시간에 왕복 1.5~2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 자유 일정이 많은 관계로 많은 정보를 미리 숙지하고 미리 계획을 세우셔야 알찬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호텔을 지역에 따라 다시 분류를 해드린다면,
방콕 지역 호텔
- 방콕은 태국의 중심지 이므로, 쇼핑, 관광, 먹거리 등 다양하게 자유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골프장이 타 지역에 비해 가격대비 우수하며, 골프장 선택의 폭이 넓습니다. (방콕 주변 골프장이 태국 전체의 40%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 Bangkok Night Life는 태국내 최고가 아닐까요 ^^
파타야
- 호텔에서 골프장 까지 평균 이동 거리가 방콕보다 조금 짧으며, 낮에는 골프를, 밤에는 파타야의 해변 주위로 관광 및 유흥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 특히 파타야는 관광 보다는 밤의 도시이지만, 기타 다른 요건 (쇼핑 등)은 방콕보다 다양하지 못합니다.
- 골프장의 선택 또한 방콕보다는 많지 않습니다.
방콕 1~2박, 라운딩 후 파타야 1~2숙박 및 라운딩
- 상기 두가지 일정을 적절히 조정하여 일정을 세울수도 있습니다.
- 두곳을 모두 경험하는 대신 차량 이동이 조금 많아지고, 여행이 피곤해 질수도 있습니다.
골프장 내 리조트에서 숙박 하면서 하루 27~36홀 라운딩
- 오직 골프만을 위한 여행에 안성맞춤입니다.
- 복잡한 도시를 떠나 진정한 휴식을 원하시는 분들께만 추천해 드립니다.
장점
- 호텔과 전일정 식사비가 포함되어 있는 경우 추가 비용이 적으므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매일 36홀 정도의 라운딩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첫날과 마지막날 차량 이동을 제외하고는 골프장에 도착 후 리조트 내에서 머무르시는 동안 숙소~골프장 간의 이동이 필요 없으므로, 일정 기간 중 36홀이 여유롭습니다.
- 어제의 실수를 오늘 만회할 수 있어 좋은 스코어가 나올수 있습니다.
- 방콕 외곽 지역이라면 또한 그 지역의 관광명소도 관광하실 수 있습니다.
단점
- 매일 같은 골프장이므로 단조롭고 지루할 수도 있습니다. 특히 18홀 골프장이면 더욱 그렇지요.
- 라운딩 이외에는 하실 일이 없습니다.
- 저녁 여가 시간을 이용하여 이동이 어렵습니다.
- 저녁 시간 중 시내로 나오시기가 불편하며, 추가 차량 비용, 이동 시간 등등 방콕에 머무르시는 것보다 더 피곤한 일정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그중 파타야 지역이 가장 이동이 용이하며, 지역에 따라서는 시내까지 편도40분 이상 소요 되는 곳도 있습니다.
- 외부 골프장으로의 라운딩 등이 어렵습니다.
- 먹거리가 풍부한 방콕에 비해 지방에서는 리조트 식사 외에는 태국 현지식으로 한정되므로, 식사 또한 선택의 폭이 좁습니다.
- 방콕 근교의 리조트는 방콕 시내로 이동이 용이한 대신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싸 방콕 시내 호텔에서 숙박하시는 것과 비슷한 비용이 듭니다.
이외에도 일정이 조금 여유로우시다면 상기의 두가지 방법을 병행하는 방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행팁으로는 일정 기간 중 숙소를 옮기는 것은 추천해 드리지 않으며, 특히 리조트를 두군데 이상 옮기신다거나, 리조트에서 다른 골프장의 이동 라운딩은 여행 일정이 피곤해 질수 있습니다.
태국이 처음이시라면 골프장의 선택이 많고, 골프 이외의 먹거리, 쇼핑, 엔터테인먼트가 풍부한 방콕을 기점으로 여행 하시는 것이 가장 일반적이라 할수 있으며, 리조트 여행은 리조트마다 한국에 직접 세일을 하고 있는 경우가 많으므로 한국에서 직접 예약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상기 내용을 기본으로 자신에게 알맞는 알찬 여행 계획에 세우시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