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북한사회의 실상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북한 어린이

작성자정론직필|작성시간12.09.14|조회수1,177 목록 댓글 9

인라인스케이트 타는 북한 어린이

연합뉴스 | 입력 2012.09.13 19:26 | 수정 2012.09.13 19:28





http://media.daum.net/politics/north/newsview?newsid=20120913192605208

-------------------


평양공원의 주민들

연합뉴스 | 입력 2012.09.13 19:28





http://media.daum.net/politics/north/newsview?newsid=20120913192805258

------------------


세련된 北 아나운서

연합뉴스 | 입력 2012.09.13 21:49





http://media.daum.net/politics/north/newsview?newsid=20120913214907616

-----------------------


북, 젊은 여성들 오토바이에 매혹돼

2012-09-13


앵커: 북한의 김정은 제1비서가 아버지 김정일 시대에는 금지되었던 여성들의 자전거 타기를 허용해 많은 관심을 모았는데요. 최근에는 북한여성들 사이에 자전거를 넘어 오토바이 타는 것이 최고의 인기를 끌고 있다고 현지 소식통들이 전해왔습니다.


어찌 된 영문인지 문성휘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최근 북한 김정은 제1비서가 여성들도 자전거를 탈 수 있도록 허용했다는 보도가 여러 언론매체들을 통해 나왔는데요. 이와 관련 여러 대북 소식통들은 김정일 정권 때 평양시에서는 여성이 자전거 타는 것을 특별히 단속했었지만 지방에선 단속을 하지 않아 자전거 타는 여성들이 적지 않았었다고 말했습니다.


사실상 지방에선 중앙의 지시가 잘 먹혀들지 않았다는 얘기입니다. 북한 내부소식통들은 한 결 같이 자전거 타는 여성들이 신기해보이던 시대는 이미 한 물 갔다고 주장했습니다.


최근 연락이 닿은 함경북도 소식통은 “주민들의 기본 운행수단이 자전거이다 보니 남성들은 물론 여성들도 자전거를 많이 타고 있다”면서 “이제는 젊은 여성들이 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 모습을 거리에서 자주 볼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양강도의 소식통도 “지금은 자전거보다 오토바이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라며 “오토바이 타는 여성들이 늘면서 오토바이 방석을 전문으로 만드는 장사꾼들도 생겨났다”고 전했습니다.


결국 자신들만의 매력거리를 찾던 젊은 여성들이 최근 들어 대량으로 들어오고 있는 중국산 중고 오토바이에 쏠리게 되었고 지금에 와서는 누가 더 멋있고 좋은 오토바이를 타는가가 젊은 여성들의 최고 관심사가 됐다고 그들은 강조했습니다.


한편 양강도의 또 다른 소식통은 집에서 가방을 만들어 팔던 자신의 친구가 최근에는 방석과 장갑을 비롯해 오토바이를 타는데 필요한 소품들을 만들어 짭짤한 수입을 올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젊은 여성들이 오토바이를 장식하기 위해 이러한 장신구들을 많이 찾는다며 보통 300만원이 넘는 비싼 오토바이들을 타는 여성들은 오토바이를 치장하는 데만 2~30만원이 넘는 돈을 쓰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http://www.rfa.org/korean/in_focus/autobike-09132012101738.html

-------------------


평양 창전거리 특혜에 주민 불만

2012-09-13


북한 중앙 TV 녹취/ 북한 주민: 정말 좋습니다. 우리 경애하는 김정은 동지께서 이렇게 훌륭한 아파트를 주시고....


최근 중국에 나온 평양 주민 강모씨는 “창전거리 아파트에 가스를 공급하느라 다른 지역의 가스까지 모두 중단됐다”면서 “가스가 끊긴 집에서는 아침에 밥도 지어먹지 못할 형편”이라고 13일 자유아시아방송에 말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김정은이 창전 아파트를 현대적으로 지우라고 해서 석탄 보일러를 설치하지 않고 가스로 밥을 지어먹게 만들었다”면서 “그렇게 되자, 선교구역과 동대원구역 등 비중심 구역에 대한 가스 공급이 전면 중단됐다”고 말했습니다.


원래 연탄을 때지 못하게 되어 있는 평양시 아파트에는 1개월에 한 번 정도 가스를 공급하는 규정이 있지만, 최근 북한에 가스난이 심각해지면서 중단됐다는 것입니다. 


북한은 만수대지구 아파트에 가스를 공급하기 위해 2010년 경에 평양 선교구역에 여러 개의 가스 저장탱크를 설치하고, 무역회사를 만들어 중국과 러시아에 손을 뻗쳤지만, 모두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북한 오토바이 구글검색 결과 사진들

----------


북한도 '오토바이 폭주족'으로 몸살





http://blog.daum.net/rodin/15965670

--------------


북한에서도 폭주족, 평양에는 교통체증까지..왜?



                                                                ⓒkorea-dpr.com

                                                북한의 조선부강회사에서 생산한 오토바이



북한에서 남한처럼 청소년들의 오토바이 폭주족이 나타나고 있으며, 이로 인한 사고가 발생했다는 보도가 나와 주목을 끌고 있다. 


미국 의회 자금으로 아시아지역을 대상으로 방송되는 다국어 단파 라디오 방송인 '자유아시아방송'은 12일 소식통을 인용 평양과 평안남도 남포.평성 등에서 청소년들의 오토바이 폭주족이 늘었다고 보도했다. 


이 소식통은 김일성 주석의 생일인 지난달 15일 양강도 혜산시에서 오토바이 폭주족들 간에 교통사고가 나 2명이 숨지고 11명의 사상자가 났으며, 이달 6일에는 함경북도 청진시에서 하룻새 4건의 오토바이 사고가 발생해 2명이 숨지고 여러명이 다쳤다고 전했다. 이 소식통은 북한 당국이 폭주족 단속 인원 부족과 추격할 단속할 차량이 마땅치 않아 제대로 단속하지 못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최근 북한에는 차량도 크게 늘어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2월 북한을 여행한 영국인 관광객에 따르면 평양에서 출퇴근 시간대 차가 막히는 시간이 예년에 비해 늘어난 것을 느꼈고, 평양시 인근에서 자동차 광고 문구가 여기저기 붙어있는 모습을 자주 봤다고 자유아시아방송에 전했다. 


이 방송은 지난 1년여 간 북한을 다녀온 복수의 소식통은 평양에서 교통체증을 경험했다는 공통된 의견을 밝혔다고 보도했다. 


http://www.vop.co.kr/A00000510941.html




위 사진들을 일별해보면....

혹독한 독재정치 국가라는 북한이.....맞는 말일까요?


그리고....위 찌라시 기사에 의하면

북한에서 오토바이는 무지막지하게 고가의 물건입니다.


그런데 그런 엄청난 고가의 오토바이들을 젊은 여성들이나 청소년들이

몰고 다니며 "폭주족 사고"가 일어날 정도라니......

북한은 엄청난 부자 나라라는 소리인가요? 뭔가요?

ㅉㅉㅉ


아....그리고....

창전거리 고층 아파트들에는 일반 평범한 노동자들이

입주하고 있다는 사실은....이미 지난 글들에서

확인한 바 있지요.


그런데 평양의 아파트들은.....도시가스 공급이 되는 아파트들이군요.

전에 찌라시들이 그 무슨 석탄을 때는 아파트들이라고 했던 것 같은데....

그게 아닌 모양이네요.


RFA는.....당연히 거짓말을 전하는 것일 것이고....

핵심은 평양 아파트들이 도시가스 공급체제로 되어 있다는 점이겠지요.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81264 | 작성시간 12.09.14 없었다고 보는쪽이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6.25경험으로 전국의 요세화다보니
    송전시설에 취악할수밖에요
    다시말해 대형발전소를 지상에 건설하거나 돌아다니는 핵폭탄 도시가스관을
    매설할수가 없었던거죠
    에너지가 부족해서 라기보다 운반수단이 부족할수밖에 없는 구조라는 말이기도합니다
    지금이야 아니겠지만 도시근처에 가스탱크를 나둘수없으니 먼곳에서 연결시키는것도 문제
    노출시키는것도 문제
    지하로 케이블을 까는것도 문제(전봇대 지상보다 몇배 든답니다)
    이러저러한 이유를 잘설명해주는게 바로
    다소 엽기적인 조개구이로 볼수있는 북한의 모습인것 같습니다
    저만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
  • 답댓글 작성자시사맨 | 작성시간 12.09.14 LNG와 LPG가 그렇게 만들어지는 거였군요. ^^

    전쟁 준비로 인해 인프라가 취약하게 됐다는 설명은
    상당히 타당해 보입니다.
  • 작성자질문좀 | 작성시간 12.09.14 이야~ 혼다에서 만들었을법한, 새끈한 오토바이들도 자체적으로 생산하는군요.
  • 작성자통일염원 | 작성시간 12.09.14 FOBS 도 만드는대 혼다 정도의 오토바이 만들려구 한다면 그냥 껌 일듯
    북의 특성상 그것도 회사차원이 아닌 국가차원에서 하는 생산이기에
    그것도 자본주의가 아닌 사회주의에서.....
  • 작성자서흥남 | 작성시간 12.09.14 인라인스케이트. 나도 애들에게 못 사줬는데. 타는 애들은 당 고위 간부 자식들인가 보다.
    부럽다. 오토바이.
댓글 전체보기

북한사회의 실상 다른글

현재페이지 1234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