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중상급용 룰북] 1장 The Game - Comprehesive rule 북중 발췌

작성자백수무|작성시간05.11.08|조회수555 목록 댓글 0
1. The Game (게임)


103.2. 때론 카드의 문구가 ‘할 수 있다(can)’와 ‘할 수 없다(can’t)’가 중복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할 수 없다(can’t)’ 룰이 우선합니다. 즉, 어떤 카드에서는 “이번 턴에 lands를 플레이 할수 없다”라고 명시되어 있고 다른 카드에 의해 “이번 턴에 당신은 랜드를 2개 더 플레이할 수 있다”라고 해서 두개의 카드의 능력이 충돌하게 된다면, 결국 랜드를 플레이 할 수 없다가 적용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 대한 예외 사항은 대상에 대한 추가 및 제거 효과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Rule 407, “Adding and Removing Abiltities”)

104.2. 매직에서 0 이하의 음수가 된다면 0과 동일하게 취급합니다. (예를 들면 한 크리쳐가 어떤 효과에 의해 -5/1의 공격력과 방어력이 되었다면, 그 수치는 그대로 남아 있을지라도 효과는 0/1 생물과 동일하게 취급되어집니다.)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