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들...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찌라시들의 북한관련 보도들이 거의 대부분 거짓말 보도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그 내용 전체가 완전히 날조된 경우는 생각보다 드물죠.
즉, 찌라시들의 대북관련 보도들의 상당 부분이 진실왜곡, 날조이지만
그러나....진짜 진실들도 글 사이에 조용히 끼워넣어져 숨어 있지요.
우리 카페 회원님들이 해야 할 작업은 바로
그런 행간의 진실을 찾아내는 작업입니다.
아래 찌라시 기사가 전하는 "진실"은...
북한주민들 대부분이 남한 티브이를 시청하고 있다는 사실이며
북한주민들이 남한 티브이를 시청해도 전혀 처벌 등을 당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만일 입장을 바꾸어서...생각해 본다면..
현재 남한의 경우, 북한 티브이 등을 시청하거나 차단당한 북한 사이트 등에 방문했다가는
국보법으로 처벌당합니다.
그래서 남한 국민들 중에는....북한 사이트를 방문하거나
북한 티브이를 자유롭게 시청하는 사람들은 그야말로 극소수일 것입니다.
(북한방송을 다시 편집해서 동영상으로 보여주는 서평방송을 제외하고 말입니다.)
그런데 남한 티브이를 시청하는 북한주민들이 무수히 많다는 말의 의미는
북한에서는 남한 티브이를 보든말든 그건 각자 개인들의 자유라는 의미이죠.
1)북한에서는 원래 남한이나 중국 등의 외국 방송을 몰래 시청하는 것을 막고자, TV와 라디오 수신기의 채널을 납땜 등으로 고정시켜야 보유할 수 있는 권리를 준다.
위 내용이 바로....소위 친일매국노 박정희 유신독재정권 시절의 반공교육에서 가르쳤던 내용입니다.
만일 정말로 북한이 남한방송 시청에 대해 그와같이 금지하고
강력하게 처벌한다면....아마도 남한 티브이를 몰래 시청하는 북한주민들은
극소수여야만 하는 것이 일반상식적 판단일 것입니다.
그러나 아래 찌라시가 전하는 내용에 의하면
남한 티브이를 시청하는 북한주민들이 매우 많고
심지어 보안원들의 단속도 전혀 개의치 않는다는 점의 의미는
결국 북한에서는 주민들이 남한 티브이를 보든말든
전혀 처벌대상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한다고 해석해야만 할 것입니다.
“온성에 사는 주민들도 한국 TV 방송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지요.”
북한의 최북단인 함경북도 온성에서조차 몰래 TV 채널만 조정하면 남한 방송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다고 북한 단파라디오 열린북한방송이 소식통을 인용, 18일 전했다. 그간 황해도 등 남한 인근 지역에서만 수신 가능한 것으로 알려진 것과는 달리, 북한 최북단에서도 남한 방송을 볼 수 있다는 얘기다. 온성은 함북에서도 최북단 군(郡)으로, 두만강만 건너면 중국 지린성 조선족자치구가 나오는 곳이다.
온성군 소식통은 열린북한방송에 “온성에 사는 주민들은 TV 채널 조정을 통해 한국에서 방영되는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보고 있다”며 “TV 수신기를 분해할 줄 아는 사람과, 흑백 TV를 가진 가정에선 한국 방송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1)북한에서는 원래 남한이나 중국 등의 외국 방송을 몰래 시청하는 것을 막고자, TV와 라디오 수신기의 채널을 납땜 등으로 고정시켜야 보유할 수 있는 권리를 준다. 하지만 약간의 기술만 있는 사람이라면, 얼마든지 채널을 조정해 외국 방송을 볼 수 있다고 열린북한방송은 전했다.
이 소식통은 “한국 TV의 전파 파장이 잘 걸리는 시간대는 북한 조선중앙TV의 보도 시간대인 저녁 9~12시 사이”라며 “일부 주민들은 이 시간대가 되면 고정했던 채널을 떼서 한국 채널로 돌려본 뒤 잠자리에 들기 전에 다시 바꿔 고정시킨다”고 전했다. 또 이 소식통은 북한 주민들은 주로 KBS와 MBC를 많이 시청하며, 중국 연변지역 TV프로그램도 수월하게 볼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북한 온성 일대에서 한국 방송이 시청 가능해진 것은 작년부터 정도로 추정된다고 이 방송은 전했다. 이유는 알 수 없지만 작년부터 한국 TV 방송이 갑자기 잡히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북한 주민들은 한국 TV를 우연히 처음 접하고 나서는 너무 놀라 이를 감추기 급급하지만, 이제는 한국 방송 시청이 보편화돼 보위부가 들이닥쳐도 “북한 TV에서 볼 게 없어, 파장이 걸리는 대로 보고 있다”고 버젓이 말하기도 한다고 소식통은 전했다.
http://news.chosun.com/site/data/html_dir/2011/08/19/2011081900864.html?news_Head2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계륵 작성시간 11.08.19 제가 알기로는 윗쪽과 우리는 송.수신 방식이 다릅니다.
고로 T.V가 2대 이상이거나 아님 남한에서 따로 송신방송을 할 겁니다.
일본에서 TV나 컴퓨터 사오시면 약간의 손질을 하여야 하고요.
국내에서도 수출형은 그 나라 방식으로 바꿔서리 수출합니다.
라디오 같은경우야 상호 간섭적으로 주파수를 맞추다보면 잡히는 경우가 있지만
영상은 힘들겁니다. 디지털 방송역시 유럽식과 미국식이 있듯이요.
그래서리 표준 모델 업체를 선정할때 1~3등 정도는 대세를 따르고,
나머지 1군데 정도는 다른 방식으로 선택하라고 강제적으로 지정하니 반발이 생깁니다.
-
작성자知天命 작성시간 11.08.19 위 기사가 사실이어도 좋고 거짓이어도 좋다~~~
사실이면 북한주민은 자유롭게 사니깐 좋고
거짓이면 좃선닷컴은 사기꾼이 되는 거고~~잘 헌다~~~
글구 황금엄지 누르고~~~ -
작성자영청 작성시간 11.08.19 남쪽에서 북쪽 TV를 못 보는 이유는 방해 전파를 발사하기 때문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북쪽에서도 굳이 못보게 할려면 유사한 조치를
취할 수 있을텐데, 왜 취하지 않을까요?
거기는 자신 있다는 이야기이고, 여기는 막아야 된다는 이야기이고... -
작성자틈왕 작성시간 11.08.20 북과남은 티브이 송출방식이 틀려서 화면왜곡되고 보기 힘듭니다
전기주파수도 틀리죠 북은 유럽식 남은 미국식...저는 군시절(1983년)
북이 대남용으로 송출하던 개성방송(북이 먼저 컬러(천연색)로 송출)
북한인민이 우리말 우리글을 쓰는것을보고 박통세끼에게 속앗다는걸 역으로 알앗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