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한일교류

일본의 무교회집회 소개 11-애농의 언덕 성서집회

작성자카페지기|작성시간18.12.02|조회수21 목록 댓글 0

애농의 언덕 성서집회


  우리 성서집회는 미에현에 있는 애농고등학교가 자리한 애농의 언덕 로그하우스로, 매 일요일 오전 9시부터 10시에 열리고 있습니다.

  예배는 전주가 시작되면, 사회자가 정한 찬송가를 모두가 함께 부릅니다. 사회자의 기도(혹은 모두의 주기도문)와 15분 정도의 간증이나 소감 발표가 있습니다. 그후 강의 담당자가 정한 찬송가를 부르고, 성서(담당자가 선택한)를 사회자가 읽은 후, 강의에 들어갑니다. 강의가 끝나면 가의자가 사회를 인계받아, 찬송을 한 곡 더 부르고, 강의자의 기도가 있습니다. 때로는 자유로운 형식으로 참여자가 기도하기도 합니다.

  후속 연주가 있고, 광고말슴으로 마치게 됩니다.

  강의 담당자는 애농고등학교 관계자가 대부분입니다. 각자가 자유로이 하고자 하는 성서를 선택하여 말씀합니다. 강의 담당자는 기본적으로 성서의 같은 책(예를 들면 마가복음이라든가)을,  일정 기간(1개월, 또는 2개월에 한 번씩) 연속하여 말씀합니다.

  약 20년간 해오는 동안에, 구약은 모세5경, 예언서(예레미야, 이사야, 에스겔, 소예언저 전체), 신약은 마가복음과 요한복음, 사도행전, 바울서신(로마서), 요한의 편지, 요한의 계시록 등을 공부하였습니다. 강의는 현재 주로 여섯 명의 선생님들이 참여해주고 있습니다.

  애농고등학교는 현재, 학생들이 일요일은 휴일이라 생각하여, 집회에 학생이 몇 명만 참가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학생들과 함게 일요예배를 지키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을 함께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 책임자 : 나오키(直木葉造)  전화 095-52-0327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