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카페]귀농사모/한국귀농인협회
회원140,847
메모 쓰기
상세 리스트
배추가 한 80포기쯤되었는데 큰놈들은 뽑아서 김장 하고 남은 놈들이 한 30포기쯤있는데요 .저가 올해 첨 텃밭을 하는거라 남은 애들은 언제쯤 뽑아야 할까요? 땅이 얼기전에 뽑아야 하지 않을까요? 선배님들 좀 알려주세요
작성자
베니스
작성시간
06.11.02
저희배추밭에 한달만에 갔더니 가물어서 그런지 노랗게 변했더라구요 오므들고요 무우는 잘됐는데 배추는영..........잘못됐시요 ...........엉 엉
작성자
데이지
작성시간
06.11.02
농사를 처음짓는 새내기입니다 요즘 심을수있는 작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참고로 저는 강릉 왕산의 약간 추운곳에 밭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성자
뽀소미
작성시간
06.11.01
올해는 서리가 늦네요~ 집에 들어 가는 입구에는 작두 콩과 수세미가 주렁주렁 널려있습니다. 다음에는 사진을 한번 올려볼께요~ 제가 기르는 것은 아니지만 보기 좋더라구요~
작성자
행복비타민
작성시간
06.11.01
혹시 배 터져 죽은 새들이 있지 않을까...걱정입니다. 저번 토요일에 서목태를 꺽어 아무것도 덮지않고 그냥 널어 두었거든요 ㅠㅠㅠㅜㅜ
작성자
옥황상제비서실장
작성시간
06.11.01
현장에서 어려운 ,삶,,여러분 그래도 옛날,옛적,에 6ㅡ7 월이면 풀베어 쌓아놓고,가을이면,바랭이,베어 쌓아,변소에,애기똥 들어있는 ,재, 애기똥 싸잡아 뿌리고 쌓아논 풀썩은거 (두엄) 밭에 내어 소쟁기 밭갈아 보리파종 할때 너무 ㄱㅡ리워여 그리만 한다면 ,,,증말...유기농,,인디,,
작성자
세렉스
작성시간
06.11.01
북데기님! 리플감사합니다....^^...겨울에 심을게 없다면 배추뽑은후 걍 냅두면 되나요? 한번 텃밭을 갈아준다든지 하는 관리는 없는지...글구 거름은 무얼로 주는지..울 시골집은 음식물 쓰레기를 주는데....강아지분 하고요....이렇게 관리하면 되나요? ^^ 참여기는 경기도 파주입니다..^^
작성자
토실이엄마
작성시간
06.11.01
라라님 저희는 마늘 심을때 종자소독약을 물에 푸러서 마늘을 한시간 정도 담거 두엇다가 심는데..그렇게 하면..일주일 안에 올라 옵니다
작성자
해성
작성시간
06.11.01
마늘 심을때 종자소독약 묻혀서 심었든거 같은데요??? 갈쳐주세요~~
작성자
라라
작성시간
06.11.01
ㅎㅎ 전 오늘 양파를 심으려구요...어제 모종을 한 단 싸왔어요. 몇포기가 될지는 모르지만, 4000원 하던데요~~~~~~
작성자
은혜
작성시간
06.11.01
바람이 차가운데도 청경채가 더욱 파래집니다. 맛도 더 좋구요....조선배추잎 야들야들해서 쌈싸기 참 좋아요
작성자
행복이(신현주)
작성시간
06.10.31
마늘 심고 왔습니다. 마늘은 처음인데 거름이 많이 필요한 작물인가요?
작성자
산수국
작성시간
06.10.31
드디어 텃밭이 있는 곳으로 12월 초에 이사를 갑니다....지금 배추가 심어져 있던데...그때가면 배추는 수확하면 되겠죠? 글구 그때쯤 심을만한 작물이 뭐가 있는지 좀 갈켜주세요~~~
작성자
토실이엄마
작성시간
06.10.31
밭도 휴식년제 주고 싶은 맘이 생기네여...왠지 땅도 쉬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작성자
산골녀
작성시간
06.10.30
마늘 심을려고 거룸주고 로터리치고... 마늘 쪼개고 담주에 심어야징... 아이구 힘들어~~
작성자
라라
작성시간
06.10.29
어제 고추뽑고 쥐눈이콩 꺾고 멀칭 벋겨내고...물주고... 하고오니 오늘도 등짝이 뻐근합니다. 에공..지렁이 잡는다고 서너이랑 뒤집은것이 결정적인것 같음. 3~40평정도의 밭에 호밀씨앗 파종함.
작성자
옥황상제비서실장
작성시간
06.10.29
배추밭에 약을 안쳤더니 진딧물로 거의 포기단계네요. 내일 목초액을 뿌릴까 합니다. 예전엔 약안치고 어떻게 배추를 키웠을까요.
작성자
세이지
작성시간
06.10.28
오늘 배추 뽑았습니다. 400포기 정도 될려다...가믐으로 물주느라 힘들었지만 그래도 수확의 기쁨은 두배....
작성자
산바위
작성시간
06.10.28
낼 콩도 털고 배추도 보고..
작성자
라라
작성시간
06.10.28
상추 오이 고추 호박 딸기 옥수수 깻잎 올봄에 심었는데 제대로 수확된게 없네요ㅠㅠ 내년봄엔 확실하게 .....많이들 따가세요^^*
작성자
이어도
작성시간
06.10.27
카페 검색
초대링크를 복사한 후 원하는 곳에 공유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