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FE

★ ··· 하프타임

#18 블렌디드 위스키 '조니워커 더블블랙' 리뷰

작성자채화|작성시간23.05.22|조회수1,959 목록 댓글 27




위스키 : 조니워커 더블블랙레이블

가격 :  까먹음...... 산지 오래됐어요

종류 : 블렌디드 위스키

도수 : 40도

글라스 : 쇼트 즈 위젤 글라스

안주 : 물, 참크래커, 전여친생각. 현여친생각

 

 

오랜만에 위스키 리뷰 올립니다.

조니워커 다들 아시죠? 스카치 전체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스카치의 왕

조키워커 시리즈중 스테디셀러인 조니블랙에서 좀더 스모키한 향과 맛을 자랑한다는

더블블랙입니다.

2011년쯤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나왔던 술이지만 인기가 높아 정규라인업이 되었습니다.

키몰트로는 쿠일라,탈리스커가 들어갔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조니워커 블랙은 최소12년숙성의 위스키가 들어가는데

더블블랙은 NAS(년수 미표기)제품입니다. 

블렌딩 하면서 저숙성의 뭔가가 들어갔나 봅니다.

저는 조니워커 블랙을 데일리 위스키로 가장 사람하고 가장 많이 마셔본 위스키가 

블랙이기때문에 기대하고 가보겠습니다.

 

 

그리고 다 쓰고 보니 갈수록 리뷰를 대충쓰게 됩니다. ㅋㅋㅋㅋ

테이스팅보단 술은 그냥 즐기면서 대충 마시는게 더 좋은것같습니다.

 

 

 

 

향 : 저속성의 뭔가가 들어가서 그런지 뚜따하자마자 바로 코를 대서 그런지

코를 알콜이 훅 찌릅니다. 스모키 하다고 해서 기대했지만 피트향은 거의 없는것같습니다.

오렌지 계열의 그런 상큼한 향이 있고 단호박?같은 단 향이 올라오고 코박죽을

해서 계속 킁킁 하다보면 건포도계열의 향도 옅게 나는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아무리 스월링을 해도 알콜이 코를 너무 찔러서 향을 맡기가 쉽지 않네요.. ㅠㅠ

코가 좀 지쳐서 조금 쉬었다가 맡아보니 나무 탄것같은 소모키함이 살~~짝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조니워커 블랙과 큰 차이점을 못잡아내서 아쉽습니다.ㅜㅜ

 

 

 

 

 

맛 : 혀에 닿자마자 아~ 블랙하고 이렇게 다르구나? 라는게 바로 느껴집니다.

재미있습니다 제가 블랙에서 스모키를 처음 잡아냈을때 그런 느낌인데 이게 더 진합니다.

입안에서 위스키를 이리저리 굴러보면 스모키는 금방 사라지고 캬라멜,과일의 단맛이

스윽~ 하고 은은하게 잡힙니다 특히 혀의 양 옆으로 위스키가 스쳐가면 단맛이 아주 극대화 되는데

이게 제법 블렌디드 치고는 괜찮습니다. 묵직한 맛은 없지만 밸런스가 잘 잡혀있어요

확실히 맛에서는 스모키함가 동시에 피트함도 느껴집니다. 탈리스커와 쿨일라가 키몰트니 당연한거겠죠?

그리고 참 크래커랑 같이 마시니 아~~주 잘 어울립니다.

 

 

 

 

피니시 : 아~~주 짧게 스모키함이 스쳐지나가면서 후추같이 맵게 느껴지면서 끝이납니다.

피니시를 찾아 보려고 계속 마셔보는데 더이상은 뭔가 느껴지는게 없습니다.

사실 블렌디드위스키 마시면서 큰 여운을 바라는것도 웃긴것 같습니다만

이래서 편하게 마시기 좋은 술 같스니다.

 

 

 

 

 

총평 : 블렌디드 위스키도 이렇게 만들수 있구나~ 싶은 위스키입니다.

마치 싱글몰트를 마시는것 같은 개성이 확실한 술이에요

조니워커 시리즈 중에서도 독보적인 매력이 있는 술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술의 완성도 면에선 굉장히 높게 평가 합니다.

다만 재구매 의사는 없습니다.

마무리는 하이볼로 캬~~~

밑에 다른리뷰도 봐주세요~~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71310?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8271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12560?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2893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4129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7655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1017533?svc=cafeapp 

 

 

다음검색
현재 게시글 추가 기능 열기

댓글

댓글 리스트
  • 답댓글 작성자청주 | 작성시간 23.05.23 리델잔도 괜찮고 산토리잔도 묵직한게 나쁘지 읺아요
  • 작성자김대권짱짱짱 | 작성시간 23.05.22 필굿 빨간거 마시면서 더블블랙이라고 망상이나 해야지ㅋㅋ
  • 작성자William SALIBA | 작성시간 23.05.22 요즘 싱글몰트쪽으로 가다보니 최근 잘 안마심.. 더블블랙은 안마셔봤는데 한번 구매해봐야겠네요
  • 작성자눈치꼬치명치 | 작성시간 23.05.22 ㅇㄷ
  • 작성자청주 | 작성시간 23.05.23 70년대 조니워커 블랙도 구하셔서 마셔보세요 꽤나 괜찮습니다^^ 최근에 마신 블렌디드중에 가성비론 제일 좋았고 히비키21년은 그냥 맛있었어요
댓글 전체보기
맨위로

카페 검색

카페 검색어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