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걸리 : 포천일동 담은 생막걸리
가격 : 인터넷 구매시 1병에 약 11,000원
종류 : 생막걸리
도수 : 6.5도
글라스 : 리델 비늄 꼬냑 헤네시
안주 : 물, 전여친생각. 현여친생각
안녕하세요 락싸 방구석 주정뱅이 술린이 채화입니다.
오늘은 전통주로 돌아왔습니다.
먼저 제가 자유게시판이나 하프타임에 자주 언급하고 극찬 드렸던 막걸리 담은 입니다.
제가 탁주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발효주보단 증류주를 좋아하기도 하구요
하지만 제가 이 술을 처음 접했을때 너~~~~무 충격적으로 맛이 있었어서
리뷰도 할겸 재구매 하였습니다.
프리미엄 탁주 답게 패키징이 예쁩니다
뭐 이런저런 술에대한 설명이 들어와있고 그중 눈에 띄는 설명을 붙여드리겠습니다.
구름
구름을 닮은, 구름은 담은 막걸리
'구름은 어떤맛일까' 라는 발상에서 시작된 담은 막걸리는 특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내기 위해 생쌀 그대로 발효하는 담은만의 기법을 고집하고 있으며 수제공법을 통해 쌀이 주는 고유의 맛과 질감, 그리고 색을 극대화 하고자 하였습니다.
라고 나와있네요
이제 시음 해보겠습니다.
제가 전통주 소물리에도 아니고 배경지식이 많지도 않아 시음하는법을 모릅니다.
그래서 제가 즐겨마시는 위스키 테이스팅 3단계 노즈 팔레트 피니시 방법으로 즐겨보았습니다.
향
첫 향은 아~~주 약간의 시큼한 향이 있다가 금방 사라집니다.
알콜부즈는 전혀 없습니다.
플레인요거트 뚜껑 땃을때 나는 향 납니다
쌀향 곡물의 고소~~~함 진하게 납니다
스월링 하고 코박죽 해보면 짙에 식빵향이 아주 명확하게 납니다.
생각보다 향이 좋습니다. 평소에 위스키를 즐겨 마시는데 그런 자극적인 향이 아니고
은은~~하여 좋습니다.
그리고 전통주에서 많이들 호불호가 갈리는 누룩향 전혀 없습니다.
맛
혀에 닿자마자는 산미가 느껴지고 향에서 맡았던 요거트향 그대로 납니다.
텍스쳐가 굉장히 부드럽습니다. 구름을 형상화 했다는 말이 그냥 마케팅뿐 아니라
왜 그렇게 광고했는지 바로 알것같습니다. 굉장히 크리미합니다.
입안에서 이리 저리 술을 굴려보면 슬슬 산미는 없어지고 단맛이 살짝 칩니다.
탄산감은 전혀 없습니다.
쌀음료 있죠? 옛날에 아침 햇살?? 그거에 기가막힌 산미와 깊은 곡물의 향이 더해진 그런 맛이 납니다.
또다시 마셔보니 우유같습니다 그냥 술을 마신다는 기분이 전혀 없습니다.
근데 쫌 취합니다
피니시
입을 닫고 코로 숨을 내뿜으면 쌀 향에 쭉~~ 뽑아져 나옵니다
그리고 향에서 맡았던 식빵향이 입안을 감돕니다.
맛과 향에서 안느껴지던 알콜감이 사알짝~~! 치면서 끝이납니다.
총평
진짜로 강추하는 술입니다. 최고의 장점은 전통주기때문에 인터넷 구매가 가능하다는점
그리고 매콤한 한식메뉴 좋아하시는분은 같이 페어링하면 기가막힌 마리아주를 즐길수 있습니다.
오징어볶음 제육볶음 아주좋죠 아니 둘다 섞어 오삼불고기 한번 잡숴보시죠 기가막힐겁니다.
저도주에 부드러운 텍스쳐감이기때문에 여자친구와 같이 드셔도 굉장히 좋을것같습니다.
재구매의사 있습니다.
밑에 제가 쓴 다른 술리뷰도 봐주세요
------------------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532?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372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4412?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5643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71068?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79779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00368?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10455?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21986?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49785?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71310?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88271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12560?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28934?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4129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97655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1017533?svc=cafeapp
https://m.cafe.daum.net/rocksoccer/ADs1/1066200?svc=cafeapp
----------------------------
댓글
댓글 리스트-
작성자우리정글왜안와 작성시간 23.07.04 막걸리
-
작성자다비즈ㅡ고영준ㅡ모드리치ㅡ엄원상 작성시간 23.07.05 막걸리를 숙성시키면 탄산이 빠지면서 절묘한 맛이 나죠ㅎㅎ 그걸 구름으로 잘 표현했다고 생각해요 숙성된 막걸리들을 몇개 먹어 봤었는데 그중에서도 제일 맛 표현에 충실한 게 이 담은이죠
-
작성자김대권짱짱짱 작성시간 23.07.05 채화님 글보고 위스키 시작해보려구요ㅎ
오늘은부터 버팔로로 시작! -
답댓글 작성자채화 작성자 본인 여부 작성자 작성시간 23.07.05 부드러운 버번이죠 버팔로 트레이스!!!
-
작성자도룡뇽횽용 작성시간 23.07.05 ㅁㄱㄹ

















